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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벤처창업연구=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and venturing, v.5 no.4, 2010년, pp.95 - 111
박노국 (상지대학교 시스템경영공학과) , 이우천 (상지대학교 의료경영학과)
The development of competitive new product is essential in competitiveness power of modern enterprises. The enterprises need to develop new products for its continuous growth. In this paper, a new product development process which reflect voice of customer in design of the product is suggested. Del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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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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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이 지속적인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 현대의 기업 경쟁력은 경쟁력 있는 신제품 개발이 필수적이다. 기업이 지속적인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신제품을 개발해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제품 설계의 고객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한 제품을 제안하였다. | |
신제품 실패율은 몇%인가? | 신제품 실패율을 통계적으로 살펴보면 신제품 중에서 약 80%가 실패한다. 그리고 약 4년 내내 90%가 되는 제품들이 실패하며, 아이디어로 구성해 낸 신제품 중에서 58개의 제품이 실질적으로 개발이 된다면 그 중에서 1개 정도가 최종적으로 성공을 한다. | |
신제품 개발은 어떠한 활동인가? | 이는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하여 기업이 역점을 두고 추진해야하는 가장 중요한 핵심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급격한 시장의 변화와 기술의 변화로 인하여 신제품 개발 성공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고, 성공한 신제품이라 할지라도 시장과 소비자의 변화에 따라 그 수명이 짧아지고 있으며, 기술의 변화에 따라 쉽게 진부화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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