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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가정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Home Economics Association, v.48 no.8 = no.264, 2010년, pp.113 - 128
홍희숙 (제주대학교 의류학과) , 남미우 (서경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The purposes of this study were 1) to divide consumers into segments according to their consumption attitude and subjective knowledge about natural dyed products 2) to develop a profile for each segment with respect to the media types, the preferred media programs, the information sources, the lifes...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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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복 태도는 무엇인가? | 의복 태도는 일반적인 의복에 대한 개인의 신념, 지식, 주의 등을 기울이는 정도로 자신이나 타인이 착용한 의복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으로 정의되었다(강혜원, 이은미, 1988). 이러한 정의는 소비자 개인의 인지적 측면이 강조된 정의라고볼 수 있다. | |
인지적 요소는 무엇인가? | 이러한 정의는 소비자 개인의 인지적 측면이 강조된 정의라고볼 수 있다. 즉 인지적 요소는 태도대상에 대한 직접 경험과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형성된 지식과 지각을 말하는 것으로 신념의 형태를 갖는다. 반면 태도를 대상에 대한 소비자 개인의 정서적 측면을 강조한 정의에 따르면, 태도는 특정 대상(사람, 사물, 사안)이나 특정제품에 대해 갖는 감정이나 느낌을 말하는 것이며 제품에 대하여 호의적인 태도를 가질때 제품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시장을 진단하고 예측하는데 유용한 변인으로 마케팅 분야의 연구들에서도 많이 적용되어 왔다. | |
의복 태도에 대한 정의는 무엇이 강조된 정의라고 볼 수 있는가? | 의복 태도는 일반적인 의복에 대한 개인의 신념, 지식, 주의 등을 기울이는 정도로 자신이나 타인이 착용한 의복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으로 정의되었다(강혜원, 이은미, 1988). 이러한 정의는 소비자 개인의 인지적 측면이 강조된 정의라고볼 수 있다. 즉 인지적 요소는 태도대상에 대한 직접 경험과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형성된 지식과 지각을 말하는 것으로 신념의 형태를 갖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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