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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照明·電氣設備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lluminating and Electrical Installation Engineers, v.24 no.6, 2010년, pp.138 - 146
조웅기 (서울산업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주)한얼엔지니어링) , 최규형 (서울산업대학교 철도전기신호공학과)
DC railway power supply system generally uses the running rails as negative-polarity return conductor for traction load current, and the induced rail potential and stay current cause serious problems to any electrified matter in the underground and also safety problems to human body. This paper pr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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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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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철도의 경우 일반적으로 어떤 방식을 사용하여 운전되는가? | 전기철도는 공급전원의 종류에 따라 교류전원을 사용하는 방식과 직류전원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도시철도의 경우에 일반적으로 직류 급전 방식이 채용되어 운전되고 있다. 직류전기철도 시스템에서는 운행을 위한 레일이 일반적으로 전동차 부하에 공급된 전류의 귀로도체(Negative Conductor)로 사용된다. | |
전기철도를 공급전원의 종류에 따라 분류하면? | 전기철도는 공급전원의 종류에 따라 교류전원을 사용하는 방식과 직류전원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도시철도의 경우에 일반적으로 직류 급전 방식이 채용되어 운전되고 있다. 직류전기철도 시스템에서는 운행을 위한 레일이 일반적으로 전동차 부하에 공급된 전류의 귀로도체(Negative Conductor)로 사용된다. | |
직류전기철도 급전시스템의 접지방식의 목적은? | 직류전기철도 급전시스템에서 접지방식은 누설전류의 크기와 레일의 전위 상승을 억제하여 인체의 위험 전압(접촉전압과 보폭전압)을 효과적으로 제어하기 위한 목적으로서 레일과 대지 사이의 누설저항과 더불어 매우 중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직류전기철도 급전시스템의 접지방식은 누설전류의 최소화와 인체 및 설비의 안전 확보 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한 대책으로 결정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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