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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18 no.2, 2010년, pp.39 - 47
김만호 (대구경북과학기술원 공공원천기술연구센터) , 하경남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 이석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 이경창 (부경대학교 제어계측공학과)
As vehicles become intelligent for convenience and safety of drivers, in-vehicle networking (IVN) systems are essential components of intelligent vehicles. Recently, the chassis networking system which require increased network capacity and real-time capability is being developed to expand the appl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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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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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roller Area Network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최근 들어, 자동차의 안정성과 신뢰성에 대한 운전자들의 욕구가 증대됨에 따라, 1-3) 고속 전송 속도와 예측 가능한(predictable) 전송 특성을 가진 프로 토콜이 필요하게 되었다. 학술적으로, Controller Area Network(CAN) 4) 은 속도가 낮고 전송 지연이 비확정적(non-deterministic)이기 때문에, 브레이크나 조향 시스템과 같은 실시간 특성을 요구하는 섀시 네트워크(chassis network)용 프로토콜로 적합하지않다고 알려져 있다. 5) | |
FlexRay 네트워크 시스템에 대한 연구에는 무엇이 있는가? | 최근 들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FlexRay에 대한 다양한 연구들이 발표되었다. Schmidt 7) 는 FlexRay의 정적 구간(static segment)과동적 구간(dynamic segment)에서의 메시지 스케줄링 방법에 대하여 제안하였으며, Armengaud 8) 는 FlexRay의 동적 구간에서 CAN ID의 우선순위에 따라 슬롯(slot)을 부여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특히, Seo 9) 는 FlexRay와 CAN을 혼용하기 위한 스케줄링 방법을 제안하였으며, Sethna 10) 는 FlexRay의 구현은 기존 CAN 시스템의 변환으로부터 시작하는 것이 유용하다고 언급하였다. 뿐만 아니라, Coummings 11)는 차량용 네트워크에서 데이터 전송량이 늘어나면, 게이트웨이(gateway)를 사용한 두 개의 CAN 네트워크 보다는 하나의 FlexRay 네트워크로 대체하여 설계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주장하였다. | |
FlexRay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섀시 제어용 네트워크로 FlexRay가 개발되었으며, 자동차 완성차 업계를 중심으로 그 적용이 확대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FlexRay는 프로토콜 자체의 복잡성 때문에 응용(application)의 구현이 CAN에 비하여 어렵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CAN에서는 수년 간의 개발과 적용 과정에 따라 다양한 개발 방법론 들이 제시되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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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thna, E. Stipidis and F. H. Ali, "What Lessons Can Controller Area Networks Learn from FlexRay," IEEE Vehicle Power and Propulsion Conference, pp.1-4,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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