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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의류산업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lothing Industry, v.12 no.3, 2010년, pp.302 - 309
박은주 (동아대학교 의상섬유학과) , 최주영 (동아대학교 의상섬유학과)
The purposes of this study were to examine whether the e-promotion interest was an influencing variable on promotion-acceptance attitudes, browsing, consumer satisfaction and e-loyalty, and to investigate the predictors for e-loyalty of shopping mall according to e-promotion interests. A questionn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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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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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인터넷 사용자 수는 어떻게 되나요? | 우리나라 인터넷 시장은 2008년 전체인구의 80%에 육박하는 인터넷 사용자 수를 기록하였으며 인터넷 사용자 중 60.6%가 인터넷 쇼핑 이용자로 나타나 전자상거래를 기반으로 한 확고한 유통채널로 등장하였다(한국인터넷진흥원, 2008). | |
인터넷 사용자 중 60프로는 어떤 인터넷 이용자인가요? | 우리나라 인터넷 시장은 2008년 전체인구의 80%에 육박하는 인터넷 사용자 수를 기록하였으며 인터넷 사용자 중 60.6%가 인터넷 쇼핑 이용자로 나타나 전자상거래를 기반으로 한 확고한 유통채널로 등장하였다(한국인터넷진흥원, 2008). 특히, 인터넷 쇼핑 구매 품목 중 66. | |
인터넷 패션시장 기업들 사이에서 차별적 경쟁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어떤 방법들을 전개했나요? | 8%가 의류, 신발 등 패션제품으로 나타나 인터넷 패션시장이 가장 큰 시장으로 확인되었다. 인터넷 쇼핑몰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기업들 사이의 차별적 경쟁 우위를 선점하기 위한 판매촉진 활동이 활발해지며, 인터넷 쇼핑몰 관련 기업들은 회원 확보, 쇼핑몰 이미지 개선, 고객 유지 등을 목적으로 광고, 가격 할인, 쿠폰, 사은품 및 경품 등의 판매촉진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신규고객의 획득이 점차 어려워지고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비용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쇼핑몰 업체의 충성고객 유지는 수익성 문제와 직결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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