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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유공압시스템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 Fluid Power Systems Society, v.7 no.1, 2010년, pp.6 - 10
이용범 (한국기계연구원 시스템신뢰성연구실) , 한승호 (동아대학교 기계공학과)
A measurement of very high torque for track drive unit in construction equipment is usually in difficulties due to the requirement of a torque meter with high capacity, and the limitation of geometry for an experimental set-up. To improve the troublesome problem, a new device was proposed, where a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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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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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축의 토크를 측정하기 위한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무엇인가? | 회전축의 토크를 측정하기 위한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토크미터를 축의 길이 방향으로 설치하여 이에 장착되어 있는 스트레인 게이지로부터 얻어지는 신호를 토크로 환산하는 것이다. 이러한 방법은 저용량의 토크가 요구되는 동력전달 장치인 감속기의 기계적 효율의 계측과 검증에 효과적으로 활용되고 있다1). | |
유성기어 열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 유성기어 열은 선기어(sun gear), 유성기어(planet gear), 링기어(ring gear), 그리고 캐리어(carrier)로 구성되는데, 이를 이용한 감속기에서는 각 구성품의 배치에 따라 기어비나 동력전달 방법이 효율적으로 바뀌게 된다.2) 본 연구의 대상품인 유성기어 감속기는 Fig. | |
기존의 토크미터를 이용 하여 대용량 토크를 측정 시 가지는 문제점은? | 기존의 토크미터를 이용 하여 대용량 토크를 측정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문제점이 있다. 즉, 고가의 대형 토크미터를 구입해야 하는 점과 토크미터와 연결되는 커플링의 길이가 길어지고, 중량도 많이 나가 실험을 위한 설치공간의 제약 및 작업효율이 매우 낮아지는 문제점 등이다. |
N. P. Chironis, "Gear design and application", McGRAW-Hill Book Co., New York, pp. 94∼ 208, 19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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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경제부, "건설기계용 고효율 고강도 유성기어 감속기 개발", 최종보고서, pp. 153∼240, 2009.
건설교통부, "대차용 감속구동장치 개발", 최종보고서, pp. 513∼534, 1999.
D. C. Montgomery, G. C. Runger, "Gauge Capability and Designed Experiments Part 1: Basic Methods", Quality Engineering, Vol. 6, No. 1, pp. 115-135, 1993.
D. C. Montgomery, G. C. Runger, "Gauge Capability and Designed Experiments Part 2: Experimental Design Models and Variance Component Estimation", Quality Engineering, Vol. 6, No. 1, pp. 289-305, 1993.
이레테크미니텝사업부 & 세한미디어(주), 2001, "Six-Sigma 추진자 및 품질관리자를 위한 MINITAB 실무 완성", 이레테크, pp. 9-1-12-12,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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