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록

이 논문은 전통적인 해기국가인 한국과 필리핀에 있어서 해기교육 중 해상운송교육에 대해서 조사하여 상호 비교한다. 두 국가의 교육기관인 목포해양대학과 필리핀해양대학을 대상으로 하여 검토하였다. 양 교육기관의 교과과정과 교육훈련프로그램 및 STCW의 교육훈련과 당직기준의 요구사항을 포함한 교과과정과 교육체계의 차이점에 대해 비교 검토한다. 해기교육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양 교육기관에서 살행되어야 할 바람직한 해기교육프로그램, 해사관련업계의 발전방향에 대하여 제안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compares the maritime education of two traditional maritime countries, Korea and the Philippines, specifically, in their maritime transportation education. The subjects of this review focus on Mokpo National Maritime University(MMU) and the Philippine Merchant Marine Academy(PMMA). The pa...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It offers an analysis of the maritime climate that prevails in both countries in terms of maritime environment. This outlook combines the industry's attitude with the institutions' approach to the maritime education.
  • Similarly, this paper shows the curricular programs and teaching strategies of the two maritime institutions, and how they address the present conditions prevailing in each country's maritime environment. By using flowcharts, it, also, describes the stages of academic and training phases in both institutions.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0)

  1. CMO(2000), "Syllabi for the BS Marine Transportation (BSMT) and BS Marine Engineering(BSMarE) Programs", Series of 2000. p. 1. 

  2. Gao Deyi(2005), Shanghai Maritime University, Speech of Gao Deyi,"Sharing Teaching Experiences". pp. 1-3. 

  3. MMU(2002), Calendar 2002-2003, Mokpo National Maritime University publication, pp. 9-13, pp. 20-21. 

  4. MMU(2004), Maritime Transportation System Curriculum, "Student School Calendar", pp. 1-2. 

  5. MMU(2008), Interviews with MMU Professors and academic experts. pp. 1-6. 

  6. MTC(Maritime Training Council)(1998), Circulars: MTC Res. No. 03, "Revised Standards and Procedures in the Accreditation and Monitoring of Course Programs Conducted by Maritime Training Centers", Resolution No. 03, Series of 1998, dated June 25, pp. 1-13. 

  7. MTC(Maritime Training Council)(2005), Circulars: MTC Res. No. 05, "Establishing Guidelines in the Implementation of Regulations 5/8 of the STCW Convention, as amended, and Section A-1/8 of the STCW Code", Resolution No. 05, Series of 2005, pp. 1-2. 

  8. PMMA(Philippine Merchant Marine Academy)(2007), College of Marine Transportation, pp. 1-4. 

  9. PMMA(Philippine Merchant Marine Academy)(2008), Pasamba, A. L., "Partakers", Escuela Nautica de Manila , pp. 6-9. 

  10. POEA(Philippine Overseas Employment Administration) (2006), OFW Global Presence, "A Compilation of Overseas Employment Statistics 2006", Tables 12-16, pp. 17-19.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