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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e-비즈니스 환경에서 eCRM을 이용한 보험회사의 마케팅 전개 사례 연구
A Case Study of eCRM on Marketing Developments of the Insurance Company in an e-Business Environment 원문보기

산업경영시스템학회지 = Journal of society of korea industrial and systems engineering, v.33 no.1, 2010년, pp.98 - 107  

백주현 (동양미래대학 경영학부) ,  김태영 (동양미래대학 경영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reviews a case study of the use of eCRM weblog analysis for understanding of customer information and Customer-specific marketing Strategy by Korea's leading insurance company with the changing situation of the business environment due to the introduction of e-Business. This study exam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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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보험업계에서 국내를 대표하는 기업중 하나인 K사의 실제 eCRM 도입 사례를 통하여, 보험 업계에서 eCRM의 도입하는 과정과 eCRM 활용 방안, eCRM 도입 성과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 고객을 종합적으로 연구하고, 고객을 위해 준비된 정보를 자동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마련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었다.
  • 본 논문은 국내 유수의 보험회사 K사의 eCRM 도입사례를 통하여, 웹 로그 분석을 통하여 체계적으로 고객정보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고객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며, 웹사이트를 고객 친화적으로 구성하면서 경영 성과를 이끌어낸 사례를 연구하였다. 특히 본 연구는 기존의 CRM 솔루션이 가장 널리 활용되는 것으로 평가되었던 금융업계에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eCRM을 도입하려는 노력이 있어 왔음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상대적으로 소홀했던 국내 보험업계 eCRM 도입에 대한 실제 사례연구를 실시한 것이 특징이다.
  • 이끌어낸 사례를 연구하였다. 특히 본 연구는 기존의 CRM 솔루션이 가장 널리 활용되는 것으로 평가되었던 금융업계에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eCRM을 도입하려는 노력이 있어 왔음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상대적으로 소홀했던 국내 보험업계 eCRM 도입에 대한 실제 사례연구를 실시한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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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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