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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awing and normalizing are efficient means for controlling strength, fatigue and machinability of free machining steel. Normally strength and machinability are conflicting properties which need to be optimized. In this study, the effects of normalizing temperature and reduction of area on strength,...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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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SAE 1144 소재의 균질화 처리와 인발 가공 정도에 따른 미세조직 변화와 황화물의 형상 변화 등이 강도와 피로수명, 절삭성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하였으며, 균질화 처리와 인발 가공의 최적 조건에 대해서 연구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SAE1144 쾌삭강의 가공열처리 정도에 따른 미세조직의 변화와 황화물의 형상 변화 등이 강도와 피로수명, 절삭성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 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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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자동차용 조향장치 부품의 하나인 조향입력축의 역할은 무엇인가? 자동차용 조향장치 부품의 하나인 조향입력축(input shaft)은 오일씰(oil seal)과 조립되어 유압유의 흐름을 제어하며, 운전자의 핸들 조작시 발생되는 토크를 피니언(pinion)에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조향입력축용 소재는 반복 하중에 견디기 위한 내피로성과 원활한 제조를 위한 절삭성이 요구된다.
인발 가공으로 인해 황화물에 발생한는 인발 방향에 평행하게 연신되는 변형은 어디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가? 인발 가공으로 인하여 황화물과 같은 개재물(inclusions), 페라이트와 펄라이트는 인발 방향에 평행하게 연신되며, 이러한 변형은 재료의 물성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 특히 황화물은 그 분포와 방위, 형상, 크기 등에 의해서 재료의 피로특성과 절삭성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Ransom[1]은 크기가 작고 구형인 개재물들이 존재하는 소재가 크기가 크고 긴 형상의 개재물들이 존재하는 소재에 비해서 피로특성이 우수하다고 보고하였다.
조향입력축용 소재에 요구되는 성능은 무엇인가? 자동차용 조향장치 부품의 하나인 조향입력축(input shaft)은 오일씰(oil seal)과 조립되어 유압유의 흐름을 제어하며, 운전자의 핸들 조작시 발생되는 토크를 피니언(pinion)에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조향입력축용 소재는 반복 하중에 견디기 위한 내피로성과 원활한 제조를 위한 절삭성이 요구된다. 절삭 가공량이 많기 때문에 SAE 1144 과 같은 쾌삭강이 조향입력축용 소재로 사용되며, 강인성과 내구성을 부여하기 위해 열처리와 인발 가공을 조합한 가공열처리를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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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0)

  1. J. T. Ransom, 1954, The effect of inclusions on the fatigue strength of SAE4340 steels, Trans. ASM, Vol. 46, 1954, pp. 1254-1269. 

  2. M. Yukitaka, E. Masahiro, 1983, Quantitative Evaluation of Fatigue Strength of Metals Containing Various Small Defects or Cracks, Eng. Fracture Mechanics, Vol. 17, No. 1, pp. 1-15. 

  3. V. A. Tipnis, N. H. Cook, 1996, Influence of MnS-Bearing Inclusions on Flow and Fracture in a Machining Shear Zone, 8th Mechanical Working and Steel Processing Conf., AIME, New York, pp. 288-307. 

  4. C. W. Kovach, 1974, Sulfide Inclusions and the Machinability of Steel, Pro. International Symposium on Sulfide Inclusions in Steel, ASM, Port Chester, pp. 459-479. 

  5. S. R. Collins, 1994, Forging Effects on MnS Inclusions as Fatigue Initiation Sites in AISI 4140 Steel, Case Western Reserve University, pp. 1-24. 

  6. J. Toribio, 2004, Relationship between Microstructure and Strength in Eutectoid Steels, Mater. Sci. Eng. A 387-389, pp. 227-230. 

  7. G. Poulachon, M. Dessoly, C. Le Calvez, J. L. Lebrun, V. Prunet, I. S. Jawashir, 2001, An Investigation of the Influence of Sulphide Inclusions on Tool-Wear in High Speed Milling of Tool Steels, Wear 250, pp. 334-343. 

  8. R. W. Hertzberg, K. S. Vecchio, F. E. Schmidt Jr., 1989, Fatigue Performance of AISI 1140 Modified Steel, J. Testing and Evaluation, JTEVA, Vol. 17, No. 5, Sept. 1989, pp. 261-266. 

  9. D. C. Ko, B. M. Kim, J. C. Choi, B. S. Kang, 1994, A Study on Prevention of Central Burst Defects in Wire Drawing, KSME, Vol. 18, No. 11, pp. 3098-3107. 

  10. E. S. Jang, W. S. Choi, Y. J. Lee, T. B. Kang, Y. M. Lee, 1999, Chip Breaking Characteristics of Cold Drawn Free Machining Steel, J. Kor. Soc. Machine Tool Engineers, Vol. 8, No. 4, pp. 4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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