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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照明·電氣設備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lluminating and Electrical Installation Engineers, v.24 no.8, 2010년, pp.48 - 54
박한얼 (서울산업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 송중호 (서울산업대학교 전기공학과)
The AC electrified railway systems have the power quality problems such as the harmonic distortion, the reactive power and the three-phase imbalance because of the electrical load characteristics of locomotives, which are non-linear single-phase. These power quality problems have a bad effect on n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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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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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류 전기철도 시스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은? | 교류 전기철도 시스템은 단상이며 이동 부하인 특성으로 인해 무효전력의 발생 및 불평형 문제를 가지고 있다. 또한 전력변환기기의 사용으로 인한 고조파 문제를 포함하고 있고, 이 같은 문제들은 전기철도 급전 시스템의 전기품질뿐만 아니라 철도와 연계되어 있는 건전한 계통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 따라서 전기철도 급전시스템은 일정 수준의 전기품질을 유지해야 하는 의무를 부여 받는다. | |
3상 인버터에 Scott 변압기를 연결하여 급전 Scott 변압기 M상과 T상에 연결하는 방법의 능동형 전기품질 보상 장치의 단점은? | 또 다른 방법으로는 3상 인버터에 Scott 변압기를 연결하여 급전 Scott 변압기 M상과 T상에 연결하는 방법의 능동형 전기품질 보상장치에 관한 연구가 이루어졌다[4]. 그러나 이러한 방법은 부가적인 Scott 변압기가 필요한 단점이 존재한다. 한편으로는 DC-link 커패시터를 공유하는 단상 인버터를 back-to-back으로 연결한 전기품질 보상장치에 관한 연구가 이루어졌다[5]. | |
전기철도의 급전 주변압기의 역할은? | 그림 1은 RPQC가 설치된 전기철도 급전 계통을 보이고 있다. 전기철도의 급전 주변압기는 Scott 변압기로써 3상 교류를 90[°]의 위상차를 가진 2상, 즉 M상과 T상으로 변환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Scott 변압기는 다른 방식에 비해 불평형이 적은 장점을 가지고 있어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
T. Komrska, J. Zak and Z. Peroutka, “Reactive power and harmonic currents compensation in traction systems using active power filter with DFT-based current reference generator”, IEEE EPE Proceedings, pp. 1-10, 2009.
P. Tan, P. Loh, and D. Holmes, “Optimal impedance termination of 25-kV electrified railway systems for improved power quality”, IEEE Trans. on Power Delivery, vol. 20, no. 2, pp. 1703-1710, 2005.
S. Senini, and P. Wolfs, “Hybrid active filter for harmonically unbalanced three phase three wire railway traction loads”, IEEE Trans. on Power Delivery, vol. 15, no. 4, pp. 702-710, 2000.
N. Ishikura, E. Hiraki and T. Tanaka, “A constant dc voltage control based strategy for an active power quality compensator used in electrified railways with improved response”, IEEE IECON Proceedings, pp. 3199-3204, 2009.
Y. Wei, Q. Jiang and X. Zhang, “An optimal control strategy for power capacity based on railway power static conditioner”, IEEE APCCAS Proceedings, pp. 236-239, 2008.
박한얼, 강옥구, 장우진, 송화창, 송중호, “동기좌표계를 이용한 교류 전기철도용 단상 UPQC”, 한국철도학회논문집, 제12권 제5호, pp.694-699,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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