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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Institute of Internet Broadcasting and Communication, v.10 no.6, 2010년, pp.107 - 111
오영달 (공주대학교 대학원 정보통신공학과) , 강대수 (공주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The damage of tire by damage material classification method is researched as used ultrasonic wave signal to occur at a tire during vehicle driving. Auto-correlation function after having passed through an envelope detecting preprocess is used for detecting periodicity because of occurring periodic 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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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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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상관함수란 무엇인가? | 위상차 검출은 상호상관함수를 이용할 수 있다.[6] 상호상관함수란 어떠한 이산 신호 x[n]에 관하여 이산 신호 y[n]의 위상을 변화시키면서 그 위상에 따른 상관 값을 나타내는 것을 말하고 다음 식 (1)과 같다.[3] | |
동기식 포락선 검출의 단점은 무엇인가? | 하지만 송신측과 수신측 반송파 신호의 위상이 어긋난다면 포락선 검출을 할 수 없다. 그러므로 동기식 포락선 검출은 반송파 신호의 동기화가 중요하다. | |
타이어의 결함에는 어떤 유형이 있는가? | 타이어의 결함은 공기압 부족, 타이어의 내부 온도 상승, 스탠딩웨이브, 타이어 외부의 손상 물질 등이 있다. |
김태호, "고속도로 교통사고에 미치는 타이어 결함 특성분석 연구", 교통안전연구논집, 제 26권, pp.129-144, 도로교통안전관리공단교통과학연구원, 2007.
양원경 외 7명, "Signals and Systems with MATLAB", 홍릉과학출판사, pp.31-36, 2008.
윤칠성, "Shearography를 이용한 타이어의 내부결함 정량평가", 조선대학교 대학원, 2003. 2.
함명규 외 4명, "자기상관함수에서 위상 성분의 보존에 의한 피치 시점 검출에 관한 연구", 제 13회 신호처리 합동학술대회,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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