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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지 = The Korean Journal of Community Living Science, v.21 no.2, 2010년, pp.211 - 225
김지영 (중앙대학교 의류학과)
This research investigated the purchasing behaviors of fur clothing consumers to verify fur clothing consumption and to establish marketing strategies for the fur clothing market. Since fur clothing has clear characteristics distinguishing it from other clothes, there are many differences in cust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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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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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소비자의 생활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모피의류는 어떻게 받아들여지고 있나? | 최근 소비자의 생활수준이 향상되고 패션 아이템의 다양성이 보편화되면서 과시적 소비의 대명사로 통하던 모피의류는 개인의 취향과 개성에 맞게 선택하는 패션 아이템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또한 실용성과 활동성을 강조한 패션 모피제품이 대거 등장하면서 청년층의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40~50대층의 전유물로 인식되었던 모피제품 소비층이 20~30대로 낮아졌고, 숙녀복과 캐주얼 업체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 |
2004년 세계 모피의류 시장의 매출은? | 세계 모피의류 시장의 매출이 2004년 117억 달러에 달했고, 2005년에는 120억 달러에 달한 가운데 패션시장에서 모피의류의 시장은 꾸준한 성장추세를 보이고 있다(한국무역협회 2005). 한국의 모피산업은 1960년대 후반부터 기업의 형태를 갖추면서 현재까지 성장해 왔다. | |
모피의류산업이 가진 산업적 특징은? | 첫째, 천연원자재의 생산품으로 원자재 공급의 희소성이 있다. 원자재가 천연 동물이므로 포획하는 수량에 한정이 있고 사육하는 조건도 사육 장소가 지역적으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대량의 모피원자재를 일시에 공급할 수가 없는 공급량의 희소성이 있다. 둘째, 모피의류는 노동집약적인 수공업이다. 즉, 동물의 종류, 모양, 크기, 색상 품질 등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기계화된 작업이 불가능하여 원자재 손실에서부터 모피의류 생산과정에 이르기까지 기계화가 불가능하다. 셋째, 모피의류는 고도의 전문적 생산기술이 요구되는데 기술은 전통적으로 전수되어 많은 경험과 고도의 숙련이 필요하다. 넷째, 모피는 수요와 공급시장의 지역성이 강하므로 원자재의 종류와 제품의 형태, 색상, 품질, 작업자의 숙련도와 감각이 제조방법에 따라 제조 원가 상에 큰 영향을 받는다는 특수성을 지니고 있어 고가격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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