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敎育環境硏究 = The journal of educational environment research, v.9 no.3, 2010년, pp.49 - 58
이용환 (안양과학대학 공간디자인학부) , 이영수 (홍익대학교 건축대학)
The Ministry of educational science and technology is about to conduct its 7th &8th curriculum. However, there are some problems in achieving its goals under the current class model system in both educational and architectural. This study finds the characteristics of the arrangements and architectu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제8차 교육과정은 어떠한 특징이 있나요? | 앞으로 개정하고자 하는 제8차 교육과정은 미래형 교육과정으로 글로벌 창의 인재 육성을 목표로 ‘유연하고 창의적인 학교교육 실현으로 공교육 정상화, 과도한 사교육 부담 해소’라는 교육정책 방향을 설정하고, 대국민 여론조사, 국가교육과정포럼, 교육과정 선진화 연구, 교육과정 특별위원회 등의 연구를 통해 현행 7차 교육과정의 운영 실태와 문제점을 현실적으로 정확하게 판단하여 이를 근간으로 미래형 교육과정의 개선 방안을 제시할 것이다. | |
교육과정 변화가 가져올 예상되는 변화는? | 교육과정 변화로 인한 교수-학습방법에서도 자기주도적 학습과 수준별 교육이 더욱 활성화될 것이며, 학생들은 자신들의 수준에 맞는 내용을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고, 교사들은 강의 중심의 수업보다는 학생들이 자발적 학습을 격려하는 매개체 역할을 할 것이라 판단된다. | |
미래형 교육과정으로서 제8차 교육과정 개정목적은 무엇인가? | 더 나아가 미래형 교육과정의 개정 목적은 현재의 국가 교육과정 기준이 획일적인 교육과 사교육을 유발하는 원인을 제공하고 있어, 교육의 질을 끌어올리고 21세기의 글로벌 창의 인재를 기를 수 있도록 핵심역량을 구명하고 학교 교육과정의 자율화를 통해 학생의 학습 부담을 감축하며 효율성 있는 학습과 학습 흥미도 향상을 도모하는데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