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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MS 자이로를 이용한 자동차 ESP 적용방안 연구 원문보기

한국멀티미디어학회지, v.14 no.1, 2010년, pp.64 - 71  

김병우 (울산대학교 전기전자정보시스템공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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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자동차 통합제어에 필요한 적용 센서 모듈과 특성을 해석하고 관련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였다.
  • 마이크로 자이로센서의 검지부에 일정한 진공을 유지시키면 높은 Q값 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에 높은 S/N 비율 확보가 가능하다. 이 같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실리콘 웨이퍼와 유리 기판이 완전하게 결합할 수 있는 실장기술이 요구되기 때문에 본 연구에서는 실리콘과 유리의 전계 접합을 통한 진공 실장이 가능하도록유리 기판 구조물을 제작하였다.
  • 한계성을 나타내고 있다. 이의 대안으로서 자동차 Chassis 시스템의 IT 기술 적용에 대한 방안으로서 자이로 센서 설계 및 제작을 통하여 자동차 적용 가능성을 확인하였다.

가설 설정

  • 에 적합한 저항을 으로 할 수 있다. 2.5V 조치중심 전압은 대칭적인 스윙 레인지를 위한 것이다. 만약 스윙 출력이 비대칭적이면 포지티브 공급단에 저항을 연결하면 디지털 공급단의 노이즈를 피할 수 있으며 초기 불안정성을 조정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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