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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대교 사장교의 설계와 시공
The Design and Construction of Incheon Cable-Stayed Bridge 원문보기

전산 구조 공학 = Journal of the Computational Structural Engineering Institute of Korea, v.23 no.1, 2010년, pp.19 - 24  

윤만근 (삼성물산 건설부문(주)) ,  신현양 (삼성물산 건설부문(주)) ,  (삼성물산 건설부문(주)) ,  양종호 (삼성물산 건설부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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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건설이다. 또한 집적이 한계에 이른 서울특별시를 보완하는 인천광역시의 확장을 촉진하기 위한 것이다. 이 프로젝트의 수행을 위해 정부는 최초로 외국 투자회사로부터 출자를 받아 인프라를 구축했다.
  • 본 프로젝트는 IFEZ가 동아시아 금융중심이 되기 위한 접근도로의 건설이다. 또한 집적이 한계에 이른 서울특별시를 보완하는 인천광역시의 확장을 촉진하기 위한 것이다.
  • 27km)으로 기록되었다. 지면의 제약으로 본 기사는 사장교를 중심으로 기술하고자 한다.

가설 설정

  • 2) 아름다운 교량으로 완성한다.
  • 3) 완고한 교량을 건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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