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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철도저널 = Railway journal, v.13 no.2, 2010년, pp.12 - 24
초록이 없습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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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운영모드는 몇 건의 시나리오로 구성되는가? | 본선에서 정상운영모드는 다음의 목록과 같이 시스템 운영시작(MN1)부터 종착역운영(MN21)까지 21건의 시나리오로 구성되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
코펜하겐 메트로의 지하정거장은 어떤 구조인가? | 지하정거장은 박스형 구조로 승강장부터 천정까지 개방되어 있어 햇빛이 승강장을 직접 비추고 화재발생시 지붕에서 승강장의 연기를 직접 배출하여 재연이 쉽게될 수 있다. | |
본선 운영 시나리오의 구성은? | 표 1과 같이 본선 운영 시나리오는 정상운영모드 21건, 고장운영모드 49건, 비상운영모드 27건 등 총 97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세목록은 다음과 같다. |
백동현, 구락조, 이경선, 김동산, 신민주, 윤완철, 정명철(2008.03), "철도사고의 인적오류 분석을 위한 수행도 영향인자 분류", Journal of the Society of Korea Industrial and Systems Engineering, Vol. 31, No. 1, pp.41-48.
Federal Railroad Administration; " Accident Causes" , http://safetydata.fra.dot.gov, Washington DC: US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2006.
Catalog, "Copenhagen's Metro", http://www.m.dk, pp.1-38.
포스코건설, 현대로템, D'Appolonia (2010.03), "인천도시철도 2호선 운영시나리오"pp.1-302.
현대로템, D'Appolonia (2007.06), "부산-김해간 경량전철 민간투자사업 운영시나리오", pp. 1-283.
Christian Boye, COWI, Copenhagen Denmark (2002.11), "Copenhagen Metro Inauguration Seminar", pp.15-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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