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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철도 운영시나리오 개발방안 소개(인천도시철도 2호선 구축사례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철도저널 = Railway journal, v.13 no.2, 2010년, pp.12 - 24  

한석인 (현대로템 E&M) ,  서용준 (현대로템 E&M기술영업팀)

초록이 없습니다.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정상운영모드는 몇 건의 시나리오로 구성되는가? 본선에서 정상운영모드는 다음의 목록과 같이 시스템 운영시작(MN1)부터 종착역운영(MN21)까지 21건의 시나리오로 구성되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코펜하겐 메트로의 지하정거장은 어떤 구조인가? 지하정거장은 박스형 구조로 승강장부터 천정까지 개방되어 있어 햇빛이 승강장을 직접 비추고 화재발생시 지붕에서 승강장의 연기를 직접 배출하여 재연이 쉽게될 수 있다.
본선 운영 시나리오의 구성은? 표 1과 같이 본선 운영 시나리오는 정상운영모드 21건, 고장운영모드 49건, 비상운영모드 27건 등 총 97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세목록은 다음과 같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6)

  1. 백동현, 구락조, 이경선, 김동산, 신민주, 윤완철, 정명철(2008.03), "철도사고의 인적오류 분석을 위한 수행도 영향인자 분류", Journal of the Society of Korea Industrial and Systems Engineering, Vol. 31, No. 1, pp.41-48. 

  2. Federal Railroad Administration; " Accident Causes" , http://safetydata.fra.dot.gov, Washington DC: US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2006. 

  3. Catalog, "Copenhagen's Metro", http://www.m.dk, pp.1-38. 

  4. 포스코건설, 현대로템, D'Appolonia (2010.03), "인천도시철도 2호선 운영시나리오"pp.1-302. 

  5. 현대로템, D'Appolonia (2007.06), "부산-김해간 경량전철 민간투자사업 운영시나리오", pp. 1-283. 

  6. Christian Boye, COWI, Copenhagen Denmark (2002.11), "Copenhagen Metro Inauguration Seminar", pp.15-227. 

저자의 다른 논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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