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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의 철도 상호 운영 및 철도 차량 승인 원문보기

철도저널 = Railway journal, v.13 no.3, 2010년, pp.46 - 52  

최강윤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시험인증.안전센터)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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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절에서는ERA보고서의 주요 내용과 네덜란드 및 프랑스의 사례를 소개한다.
  • 유럽의 철도 관련 활동은 너무 광범위하고, 국가간의 차이점 역시 크기 때문에 모든 현상을 포괄적으로 설명하는 것은 간단한 작업이 아니지만 유럽 철도의 통합과정 중 국가간 상호 관련이 있는 안전지침, 상호운영지침, 철도차량승인 및 상호운영에 대하여 소개하고자한다.

가설 설정

  • 4) 안전에 대한 개념이 국가마다 다르다. 독일이나 네덜란드의 경우 기술적인 요구조건(그리고 절대 안전)에 더 의존하고 있으며, 영국의 경우는 안전을 증명하기 위한 안전 사례를 활용하는데 더 중점을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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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철도차량의 승인 절차는 무엇으로 구분되는가? 철도차량의 승인 절차는특정 형식의 첫 번째 차량에 대한 형식승인 절차와 추가 양산 차량에 대한 승인절차로 구분된다. 조사된 6개 회원국에서의 형식승인 절차는 다음의 4단계로 이루어진다.
1993년 몇 개국 국가가 유럽연합을 출범하였는가? 1993년 유럽의 정치, 경제 통합을 실현하기 위하여 유럽의 12개국이 참가하여 유럽연합을 출범한 이후 유럽의 철도 분야 역시 통합의 과정을 거치고 있으며, 이와 함께 통일 유럽에서는 철도의 안전, 국가 간 상호운영, 철도차량과 하부시스템의 상호 승인(cross acceptance), 상호운영을 위한 유럽형 열차운영관리시스템(ERTMS) 등이 유럽 철도의 주요 관심 분야가 되었다. 유럽 의 철도 관련 활동은 너무광범위하고, 국가간의 차이점 역시 크기 때문에 모든 현상을 포괄적으로 설명하는 것은 간단한 작업이 아니지만유럽 철도의 통합과정 중 국가간 상호 관련이 있는 안전지침, 상호운영지침, 철도차량승인 및 상호운영에 대하여 소개하고자한다.
유럽 철도안전지침의 주요 내용은 무엇인가? 지침의 주요 내용은 2장 : 안전의 개발 및 관리(공통안전지표-CSI, 공통안전방법-CSM, 공통안전목표-CST, 국가안전규정-NSR, 안전관리시스템-SMS), 3장: 안전 인증및 공인, 4장: 안전권한당국(Authority), 5장: 사고 및 장애 조사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조항 별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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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6)

  1. Directive 2004/49/EC Railway Safety Directive 

  2. EU Directive 96/48/EC, TSIs for high-speed railways 

  3. TSI 관련 고속철도사업단 출장보고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4. EU Directive 2001/16/EC, TSIs for conventional railways- Examination of potential models of good practice in cross acceptance of rolling stock in EU 2007. 7. ERA 

  5. Cross acceptance study : Rolling stock acceptance in the Netherlands, Lloyd's Register Rail Europe, 2007(ERA Website) 

  6. Cross acceptance study : Rolling stock acceptance in France, Lloyd's Register Rail Europe, 2007(ERA Webs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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