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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철도저널 = Railway journal, v.13 no.3, 2010년, pp.46 - 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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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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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승인 절차는 무엇으로 구분되는가? | 철도차량의 승인 절차는특정 형식의 첫 번째 차량에 대한 형식승인 절차와 추가 양산 차량에 대한 승인절차로 구분된다. 조사된 6개 회원국에서의 형식승인 절차는 다음의 4단계로 이루어진다. | |
1993년 몇 개국 국가가 유럽연합을 출범하였는가? | 1993년 유럽의 정치, 경제 통합을 실현하기 위하여 유럽의 12개국이 참가하여 유럽연합을 출범한 이후 유럽의 철도 분야 역시 통합의 과정을 거치고 있으며, 이와 함께 통일 유럽에서는 철도의 안전, 국가 간 상호운영, 철도차량과 하부시스템의 상호 승인(cross acceptance), 상호운영을 위한 유럽형 열차운영관리시스템(ERTMS) 등이 유럽 철도의 주요 관심 분야가 되었다. 유럽 의 철도 관련 활동은 너무광범위하고, 국가간의 차이점 역시 크기 때문에 모든 현상을 포괄적으로 설명하는 것은 간단한 작업이 아니지만유럽 철도의 통합과정 중 국가간 상호 관련이 있는 안전지침, 상호운영지침, 철도차량승인 및 상호운영에 대하여 소개하고자한다. | |
유럽 철도안전지침의 주요 내용은 무엇인가? | 지침의 주요 내용은 2장 : 안전의 개발 및 관리(공통안전지표-CSI, 공통안전방법-CSM, 공통안전목표-CST, 국가안전규정-NSR, 안전관리시스템-SMS), 3장: 안전 인증및 공인, 4장: 안전권한당국(Authority), 5장: 사고 및 장애 조사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조항 별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Directive 2004/49/EC Railway Safety Directive
EU Directive 96/48/EC, TSIs for high-speed railways
TSI 관련 고속철도사업단 출장보고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EU Directive 2001/16/EC, TSIs for conventional railways- Examination of potential models of good practice in cross acceptance of rolling stock in EU 2007. 7. ERA
Cross acceptance study : Rolling stock acceptance in the Netherlands, Lloyd's Register Rail Europe, 2007(ERA Website)
Cross acceptance study : Rolling stock acceptance in France, Lloyd's Register Rail Europe, 2007(ERA Webs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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