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인간은 어떤 존재인가? | 인간은 손을 사용하여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존재이다. 인간의 일상사 중에서 손을 사용하지 않는 활동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
손의 측면 우세를 개인이 가진 하나의 특성으로 인정하고 이에 부합하는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데 역점을 둘 필요가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대부분의 유아나 교사는 왼손잡이 유아가 양손을 의도적으로 사용하거나 오른손을 병행하여 사용하게 되면 좌·우뇌가 균형있게 발달하고 지능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몇 몇 연구들(Gregory & Paul, 1980; Lipson, 1984; Mckeever & Hoff, 1979)은 양손의 사용은 뇌를 발달시키고 타고난 가능성을 향상시키기 보다는 제반발달에 이상을 초래하고 제기능을 저하시키는 위험한 요인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고 밝히고 있다. 따라서 손의 측면 우세를 개인이 가진 하나의 특성으로 인정하고 이에 부합하는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데 역점을 둘 필요가 있다. | |
오른손잡이와 왼손잡이로 나눠지는 기준은 무엇인가? | 인간의 일상사 중에서 손을 사용하지 않는 활동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손을 사용함에 있어 누구나 한쪽 손을 우세하게 사용하게 되고 어느 한 쪽의 주도적인 사용여부에 따라 오른손잡이와 왼손잡이로 나누어진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