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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Industrial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v.15 no.1, 2010년, pp.95 - 107
양희동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 황선숙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원 전자상거래학) , 이채영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 박민아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This study investigates the influential factors for online shoppers to accept the brand extension of Internet companies. We specifically attend to the trustworthiness of vendor which has emerged vital for Internet-based commerce. After case analysis, we conclude that vendor's trustworthiness has m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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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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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주화 이론에 근거할 때 소비자가 브랜드 확장에 대하여 내리는 평가는 어떤 방법으로 이루어지는가? | 이러한 범주화 이론에 근거할 때, 소비자가 브랜드 확장에 대하여 내리는 평가는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로 이루어지게 된다 [11]. 첫째, 확장제품이 모 브랜드 범주에 일치하는 것으로 인식될 경우에는 범주에 기초한 처리과정을 통해 상표확장에 대한 평가가 모 브랜드에 대한 태도와 동일하다. 둘째는 확장제품과 모 브랜드와 범주 간에 불일치가 인식되는 경우이다. 이때 부분적 처리과정이 발생함으로써 브랜드 확장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는 추론된 브랜드 속성에 대한 신념과 가 속성의 평가적 중요성(evaluative importance)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 |
브랜드 확장이란 무엇인가? | 브랜드 확장(Brand Extension)이란 기업이 신제품을 도입할 때 기존 확립되어 있는 브랜드를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15]. 일반적인 개념에서의 브랜드 확장이란 기존 브랜드와 다른 제품군(category)에 속하는 새로운 상품에 대하여 기존의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유지하여 적용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 |
브랜드 확장 전략은 무엇인가? | 브랜드 확장 전략은 기업에서 확장하려는 제품의 범주에 소비자에게 이미 잘 알려진 브랜드를 이용하여 신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쉽게 인지시키려는 전략으로, 신제품을 출시할 경우 위험 감소 및 비용을 최소화 하고[21], 기존 브랜드에 대한 로열티를 더욱 강화시킨다는 차원에서 마케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전략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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