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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15 no.9, 2010년, pp.19 - 24
The number of automobiles are continuously increasing in Korea since 1990's and it causes frustrating commuting traffic and holyday traffic. Meanwhile, the obsolete traffic signal control system is still under static control based on the aggregated traffic statistics thus it is not sufficiently ad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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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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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호현시는 항상 일정하지 않은 차량의 수를 제어하기에는 비효율적인 이유는 무엇인가? | 우리나라 대부분의 교차로 신호체계는 그 교차로의 신호현시를 따른다. 이러한 신호현시는 차량의 통계에 의해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항상 일정하지 않은 차량의 수를 제어하기에는 비효율적이다[3,4,5]. | |
기존 교차로의 신호현시는 무엇으로 규정하는가? | 기존 교차로의 신호현시는 1현시부터 4현시로 규정한다. 도착교통량을 모두 수용해서 주 차선만의 신호주기를 구하는 Green-Shields의 방법 또는 도착 교통량의 처리여부에 관계없이 차량의 총 지체를 최소로 하는 Webster방법을 이용하여 각 신호현시에 진행 신호 시간을 할당한다. | |
퍼지 논리를 이용하여 신호를 효과적으로 제어 하는 방법에서는 신호 현시를 무엇으로 규정하는가? | 본 논문에서는 퍼지 논리를 이용하여 신호를 효과적으로 제어 하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제안된 방법은 신호 현시를 8현시로 규정하였고, 교차로에 대기하는 차량의 수와 점유 시간을 퍼지 제어 기법에 적용하여 각각의 현시에 대한 우선순위를 부여하였다. 가장 높은 우선순위를 가지는 현시에 대해 교차로에 대기하는 모든 차량의 수와 차량의 비율, 진행 신호를 부여 받은 차량의 수를 이용하여 진행 신호 시간을 계산하였다. |
국가 통계청 포털사이트 : http://www.nso.go.kr
에너지 관리공단 포털사이트 : http://www.kemco.or.kr
홍유식, "최적교통신호등," 대한전자공학회논문지, 제 40권, 4호, 181-192쪽, 2003년 7월.
홍유식, 박종국, "승용차환산계수를 고려한 퍼지 교통 신호등의 연구," 퍼지시스템학회 추계학술대회논문집, 4권, 2호, 244-247쪽, 1994년 10월.
Hoyer, R., Jumar, U., "Fuzzy control of traffic lights," IEEE World Congress on Computational Intelligence, Vol.3, pp.1526-1529, June 1994.
Jamshidi, M., Vadiee, R., Ross, T. J., "Fuzzy Logic and Control," Prentice-Hall, Inc.,. 1993.
Babuska, R., "Fuzzy Modeling for Control," Kluwer Academic Publishers, 19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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