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안 방법
간담회(6월) 등의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러한 행사들을 통하여 KIPRIS는 이용자의 소중한 의견들을 수렴하였으며, KIPRIS 개선에 대한 이용자 의견을 묻는 설문도 진행하였다.
성능/효과
KIPRIS 검색에 대한 의견을 분석한 결과 크게 도움말, 개인서비스, 기능추가, 검색기능, 시스템, 검색결과 및기 타사항으로 구분되었다. 각 항목별 의 견들 중에는 이 미적용된 의견, 향후 적용 예정 인 의견, 적용 가능하나 문제점 발생의 여지가 있는 의견, 특허청과의 협의가 필요한 의견, 적용 불가한 의견 등이 있었다.
금번 설문에서 응답자들은 KIPRIS 서비스 품질이 타서비스와 비교할 때 대체적으로 우수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KIPRIS의 타서비스 대비 항목별 서비스 수준을 묻는 설문에서 우수 이상이 평균 56.
금번 설문조사에서 KIPRIS 이용자들이 KIPRIS를 제외한 국내 타 지식재산권 서비스 중 NAVEIee(50.&L%^ 가장 많이 선호하는 것으로 집계되었다. 이는 NAVER가 국내 대표적인 포털사이트 중 하나이고 또.
후속연구
수립 중이다. 연차별 실천계획을 구체적으로 수립하여 이용자 입장에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며, 특허정보검색 도우미로써 이용자가 원하는 더 많은 특허 정보를 빠르고 쉽게 제공하기 위해 해마다 최선을 다할 것이다.
KIPRIS는 이용자에게 더 많은 해외특허정보를 제공하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 일본, 중국, 유럽, 영국, 독일, 프랑스, WIPO(PCT) 등 해외특허정보 데이터를 KIPRIS 를 통해 검색할 수 있다. 향후 이용자들이 KIPRIS를 통해 더 많은 해외특허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