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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2 no.11, 2011년, pp.5188 - 5193
김성대 (동명대학교 전기공학과) , 박일수 (동명대학교 냉동공조공학과)
This research is for temperature control of insulating oil inside the transformer. After I designed and manufactured various systems using Peltier element, which was thermal element, and Heat pipe, which was a cooling system, without electric power. The optimum system could be made by applying the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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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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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배전반의 내부 온도를 상승시키는 가장 큰 원인은? | 따라서 수배전반의 노후화 문제를 개선함과 동시에 수배전반 내부의 온·습도를 최적화하여 수배전반의 전기적 효율을 극대화함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러한 시스템을 구상하기 위하여 기존의 수배전반의 온·습도 효율을 개선하기 위하여 열전소자인 펠티어 소자와 무전력 냉각장치인 Heat pipe를 적용하여 수배전반의 내부온도를 상승시키는 가장 큰 원인을 제공하는 변압기의 온도를 저하시킴으로써 수배전반 내부기기의 수명연장 및 기기의 전기적 효율을 극대화하고자 한다. | |
각 수용가의 정전원인은 무엇인가? | 9 kV급에서 사용되는 수배전반 시스템은 주로 각 건축현장의 가장 외진지역이나 지하실 혹은 외곽에 설치되었던 관계로 수배전반 기기자체의 효율성, 안전성, 노후화로 인한 전력낭비 및 대형 사고에 노출되는 등불합리한 점이 많았다. 각 수용가의 정전원인이 수배전반 내부기기의 노후화로 인한 내부기기 부식과 단락사고, 결로현상으로 정전 및 2차적으로 대형화재가 발생하여 인명피해와 더불어 경제적 손실이 매우 크다. 또한 사고발생시 복구에 시간이 많이 걸리며 이로 인한 유지관리 인원이 많이 소요된다. | |
22.9 kV급에서 사용되는 수배전반 시스템이 수배전반 기기자체의 효율성, 안전성, 노후화로 인한 전력낭비 및 대형 사고에 노출되는 등 불합리한 점이 많았던 이유는? | 현재 22.9 kV급에서 사용되는 수배전반 시스템은 주로 각 건축현장의 가장 외진지역이나 지하실 혹은 외곽에 설치되었던 관계로 수배전반 기기자체의 효율성, 안전성, 노후화로 인한 전력낭비 및 대형 사고에 노출되는 등불합리한 점이 많았다. 각 수용가의 정전원인이 수배전반 내부기기의 노후화로 인한 내부기기 부식과 단락사고, 결로현상으로 정전 및 2차적으로 대형화재가 발생하여 인명피해와 더불어 경제적 손실이 매우 크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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