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1 no.12, 2011년, pp.629 - 638
이용철 (전남대학교 전자컴퓨터공학부) , 오치민 (전남대학교 전자컴퓨터공학부) , 이칠우 (전남대학교 전자컴퓨터공학부)
Mobile game have an advantage of mobility, portability, and simple interface. These advantages are useful for gesture recognition based game which should not have much content quantity and complex interface. This paper suggests gesture recognition based mobile game content with user movement could b...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캐릭터를 조작하기 위한 제스처 4가지는? | 캐릭터를 조작하기 위한 제스처로는 ‘정지’, ‘좌 이동’, ‘우 이동’, ‘점프’의 4가지 제스처가 사용된다. 이 중 ‘정지’ 제스처 명령은 캐릭터가 움직이지 않는 상태를 나타내는 것으로, 인식 후에 별다른 처리가 되지는 않는다. | |
모바일 게임의 장점은? | 모바일 게임은 이동 및 휴대가 가능하고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장점들은 콘텐츠의 양이 많지 않고, 인터페이스가 복잡하지 않아야 한다는 제스처 인식 기반 게임에 매우 적합한 내용들이다. | |
HCI 기술 중 센서나 카메라, 혹은 혼용된 방법이 많이 사용되는 이유는? | HCI 기술에는 음성 인식 기반 기술[2], 센서 기반 기술[3], 카메라 기반 기술[4] 등 여러 종류가 존재하지만 센서나 카메라, 혹은 혼용된 방법이 많이 사용된다. 이러한 방법들은 높은 정확도를 지니고 있지만 몰입감이 적고, 직관적이지 않은 키보드나 마우스의단점을 보완하여, 게임 분야 뿐 만이 아니라 AR, MR, VR, 로봇 분야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이용되고 있다. Wii[5]와 같이 다 차원 센서 정보를 활용하거나 Kinect[6]와 같이 TOF 카메라를 이용하여 3차원 상의 세밀한 정보를 얻는 방법 등이 그 좋은 예이다. |
한국게임산업개발원 산업정책팀, 2009 대한민국 게임백서,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2010.
D. J. Sturman and D. Zeltzer, "A Survey of Glove-based Input," IEEE Computer Graphics and Applications, Vol.14, No.1, pp.30-39, 1994.
M. Turk, "Computer Vision in the Interface," Communications of the ACM, Vol.47, No.1, pp.60-67, 2004.
김상윤, 김종구, 이칠우, "WII 컨트롤러를 이용한 제스처 인터페이스 시스템", 정보통신분야 합동 학술대회, pp.247-250, 2009.
J. Shotton, "Real-Time Human Pose Recognition in Parts from Single Depth Images," IEEE Conference on Computer Vision and Pattern Recognition, pp.1297-1304, 2011.
오일석, 패턴인식, 교보문고, 2008.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