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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륜구동 오토바이(ATV)용 차동제한장치(LSD) 개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Limited Slip Differential on All Terrain Vehicle

한국기계가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10 no.1, 2011년, pp.8 - 15  

김준안 (경남정보대 기계설계과) ,  전재억 (주)리더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TV(All Terrain Vehicle) has been developed to be used for agricultural fields on unpaved roads but now it is mostly used to transport a short distance and play leisure sports at mountains. Recently, main concerns on the automobile industry is developing not only a car safe, high fuel efficient a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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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ATV 에서 가장 큰 문제점중의 하나인 회전 시 차체의 떨림 현상을 방지하고 회전반경을 작게 할 수 있는 핀이나 스플라인에 의한 구속형 LSD 의 형태를 제안하고 설계 개발하여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을 수 있었다.
  • 이에 본 연구에서는 ATV 의 가장 큰 장점이자 특징인 험로 탈출능력은 그대로 유지시키면서 모든 운전자들이 특별한 기술 습득 없이도 운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자동차와 같이 차동장치를 장착하여 포장도로의 주행 시 회전에 의한 힘의 균형을 자동으로 보정하여 기동성과 안전성을 기존의 자동차 수준으로 올리고, 험로 주행에서는 차동장치사용을 제한하여서 원래대로 힘을 반씩 균등 분할 시켜 험로탈출 능력을 그대로 유지시키도록 하는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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