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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16 no.2, 2011년, pp.113 - 120
김운용 (강원도립대학 디지털콘텐츠과)
무선네트워크 및 센서기술의 발달 및 스마트폰과 같은 지능화된 단말기의 보급 확대를 통해 IT융합형 정보의 활용도가 산업 전반으로 크게 확대되고 있다. 특히 기존 전통산업은 이러한 변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으며 승강기 산업 분야 역시 다양한 분야로의 진화와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빌딩의 초고층화와 사용자 환경의 다변화는 새로운 환경의 접근방식이 요구되며, 이를 통해 승강기가 삶의 새로운 중심 모델로 자리 잡고자 하는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IT융합형 승강기 모델을 통해 유무선 통합 환경에서 사용자 중심형 서비스 모델을 제시 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IT환경과 승강기 시스템과의 관계 모델과 유무선 환경에서의 서비스 모델 그리고 스마트폰 기반의 서비스접근 방법들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승강기의 접근성을 향상 시키고 유무선 환경에서 보다 효율적인 정보 제공과 사용자의 편이성 및 장애인들의 접근성 보장에 도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The information of the IT convergence has extended through the whole business ares with supplying intelligence terminal such as smart phone and the technology of sensors and wireless networks. And also, the existed industry became to high technology and extended various parts. The industry of the 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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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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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 절약형 모델의 목적은 무엇인가? | 공간 절약형 모델은 구동장치의 소형, 경량, 고효율화 및 제어 장치의 소형화를 통한 승강기 시스템 개발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형태가 기계실 없는 승강기 (Machine Room Less : MRL)와 다층 개념의 멀티데트(Multi-Deck) 그리고 트윈 승강기(Twin Elevator)방식 등이 존재한다[7]. | |
승강기 내부의 제어장치간의 통신은 어떤 통신을 사용하는가? | 승강기를 구성하는 요소로 전동기, 전자 브레이크, 트랙션 머신, 제어장치, 조속기, 자동 착상 장치, 완충기, 카, 전동문 닫힘 장치, 균형추 등 다양한 기계 전자적인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들은 제어장치를 통해 승강기 시스템을 제어한다. 승강기 내부의 제어장치간의 통신은 현재 CAN(Controller Area Network)통신을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카 내부와 홀을 통해 데이터정보를 주고받는다[3]. 개괄적인 승강기 구성요소들 간의 구조와 이들 간의 통신 환경은 그림 1과 같다. | |
인텔리전트 강화 승강기는 어떤 목적으로 TFT LCD 스크린을 활용하는가? | 인텔리전트 강화 승강기는 운행방식을 KeyPad나 Touch Screen에 카드 리더(Card Reader)등을 추가하여 개인별 인식 카드 접근을 제공하며 츨입제어 및 방문자 통제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신들러 ID(Schindler ID)나 마이코닉 10(Miconic 10)등 이에 해당된다. 또한 보안 강화를 위한 지문 인식 승강기나 인터넷 콘텐츠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승객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TFT(Thin Film Transistor)LCD 스크린을 활용하고 있다. 또한 페이 리프트(Pay Lift)개념의 도입을 통해 실제 운행에 대한 비용 지불 방식을 추구하고 있으며, 초고층 빌딩 건축물에 기존의 로프트 승강기 대신 로프가 없는 승강기 모델의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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