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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융ㆍ복합기술연구소 논문집 = Journal of institute of convergence technology, v.1 no.1, 2011년, pp.13 - 17
홍연기 (충주대학교 화공생물공학과)
The car industry is one of the technological applications which more rare earth metals employes as three-way catalysts. Therefore, the recovery of rare earth metals from the used automotive three-way catalysts could be important source to obtain these metals. This work presents the analysis of mar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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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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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삼원 촉매는 어떤 형태를 가지고 있는가? | TWC는 1979년에 엥겔하드에 의해 최초로 개발된 촉매로서 NOx 환원성능이 우수한 Rh와 산화성능에 우수한 Pt 및 Pd와 같은 귀금속이 담체의 모놀리스 벽에 얇게 담지 된 형태를 가지고 있다. 또한 TWC에는 공연비 변동을 흡수하기 위해 산소흡수 저장능력이 있는 물질인 CeO2가 첨가된다. | |
1970년부터 시작된 배기가스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 중에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이었는가? | 1970년대부터 자동차 배기가스에 대한 규제는 이미 시작되었고 배기가스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이루어져왔다. 이 중에서 촉매에 의한 배기 가스 정화는 지금까지도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있으며 대표적인 촉매가 바로 차량용 삼원 촉매(Automotive three-way catalyst, TWC)이다. | |
자동차 배기가스에 의한 오염원의 주된 성분은 무엇인가? | 또한 현재 운행 중인 자동차는 전 세계 기준 약 8억대이며 2020년에는 10억대를 넘어설 전망이다. 자동차생산 및 보급률의 증가는 자동차 배기가스에 의한 오염 역시 증가시키고 있으며 이들 오염원의 주된 성분은 일산화탄소(CO), 부분연소에 의한 탄화수소(HC), 질소산화물(NOx) 그리고 디젤기관에 의한 입자상물질(PM) 등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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