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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8 no.4, 2011년, pp.67 - 71
박상섭 ((주)동일기술공사 교통계획부) , 김성진 ((주)동일기술공사 교통계획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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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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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합리한 우리나라의 교통신호체계를 개선하여 교통법규 준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서는 교통운영체계 선진화가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 판단되는 이유는? | 우리나라의 교통신호 및 도로운영체계는 불합리하고 현실에 맞지 않아 교통사고 다발, 과다한 혼잡비용, 온실가스 배출과다, 빈번한 법규위반등 많은 문제점이 발생되고 있다. 국가안전기본계획(안)의 자료에 의하면, 2010년 우리나라 자동차 1만대당 교통사고 사망자는 2.86명으로 OECD 평균 1.25명보다 높으며,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의 자료에 의하면 지정체로 인한 교통혼잡비용은 2007년 기준 GDP의 3%에 해당되는 25.8조원으로 추산되고 있다. 또한 교통부문 온실가스 배출량 중 자동차가 차지하는 비율은 78.8%로 매우 높으며, 교통법규 위반등에 의한 범칙금은 연간 6,200억원 수준에 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의 교통신호등은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방식과 달리 우리만의 독자적인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좌회전 신호운영방식은 도로교통법과도 서로 맞지 않아 법적분쟁의 소지도 안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불합리한 우리나라의 교통신호체계를 개선하여 교통법규 준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서는 교통운영체계 선진화가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 판단된다. | |
2010년 우리나라 자동차 1만대당 교통사고 사망자 수는? | 우리나라의 교통신호 및 도로운영체계는 불합리하고 현실에 맞지 않아 교통사고 다발, 과다한 혼잡비용, 온실가스 배출과다, 빈번한 법규위반등 많은 문제점이 발생되고 있다. 국가안전기본계획(안)의 자료에 의하면, 2010년 우리나라 자동차 1만대당 교통사고 사망자는 2.86명으로 OECD 평균 1.25명보다 높으며,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의 자료에 의하면 지정체로 인한 교통혼잡비용은 2007년 기준 GDP의 3%에 해당되는 25. | |
우리나라의 교통신호 및 도로운영체계가 불합리하고 현실에 맞지 않아 생기는 문제점은? | 우리나라의 교통신호 및 도로운영체계는 불합리하고 현실에 맞지 않아 교통사고 다발, 과다한 혼잡비용, 온실가스 배출과다, 빈번한 법규위반등 많은 문제점이 발생되고 있다. 국가안전기본계획(안)의 자료에 의하면, 2010년 우리나라 자동차 1만대당 교통사고 사망자는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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