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19 no.1, 2011년, pp.125 - 132
황원걸 (전남대학교 기계시스템공학부) , 성원석 (전남대학교 지역-바이오시스템공학과) , 안기원 (전남도립대학 지동차공학과)
The dynamic characteristics of valve train are responsible for the dynamic performances of engine. We derived the equation of motion for 6 degrees of freedom model of the valve train. Computer model is also developed with flexible multibody model considering contact between components. The simulati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가속도의 증가가 엔진 구동계에 유발하는 문제는? | 엔진출력을 증가시키기 위하여 밸브 유동면적의 확대, 엔진의 고속화 및 경량화를 추구하게 되고, 이는 결과적으로 밸브 운동의 속도 및 가속도의 증가를 가져오게 된다. 이러한 가속도의 증가는 태핏의 점핑, 밸브 바운싱 등 비정상적인 거동을 유발하게 되고, 이로 인하여 동적 성능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된다.1) 엔진의 정상적인 운전과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설계단계에서부터 밸브트레인의 동적 해석을 통해 운동특성을 검토하고 이러한 비정상적인 거동의 유무를 판단하여 설계에 반영하여야 한다. | |
모드합성법은 무엇을 모델링하는데 효과적인가? | 모드합성법은 강체와 유연체가 연성된 시스템을 모델링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으로, 각 요소의 변형을 표시하는 몇 개의 모드를 사용한다. 선택 모드의 수가 많을수록 정확한 해를 구할 수 있지만 해석시간이 문제되며, 특히 밸브트레인의 경우 접촉(contact) 요소가 적용되므로 이에 대한 엔지니어의 경험 및 판단이 요구된다. | |
다자유도 집중 질량모델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개선된 모델은? | 그 중에서 다자유도 집중 질량모델은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의 하나로서, 이 모델은 간단하며 적절한 결과를 얻을 수 있으나, 운전속도가 빨라지고 비선형성이 증가하면 정도가 떨어지게 되어 좀 더 정확한 모델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개선된 모델이 분포질량모델과 집중질량 모델을 함께 사용하는 조합모델이다. 이와 같은 조합모델은 계산시간은 많이 소요되나, 그에 상응하는 정도향상은 이루어지지 않고, 서어징 현상 등 비선형성이 증가하면 역시 정도가 떨어져 다른 모델이 필요하게 되었다. |
Yushu Wang, Introduction to Engine Valvetrains, SAE International, Warrendale, Pa., 2007.
S. Hanachi and F. Freudenstein, "The Development of a Predictive Model for the Optimization of High-Speed Cam-Follower Systems with Coulomb Damping Internal Friction and Elastic and Fluidic Elements," ASME J. of Mechanisms, Transmissions, and Automation in Design, Vol.108, pp.506-516, 1986.
G.-P. Cai, J.-Z. Hong and S. X. Yang, "Dynamic Analysis of a Flexible Hub-Beam System with Tip Mass," Mechanics Research Communications, Vol. 32, Issue 2, pp.173-190, 2005.
B. R. Sriram and T. S. Mruthyunjaya, "Dynamics of Flexible-Link Mechanisms," Computers & Structures, Vol.56, Issue 6, pp.1029-1037, 1995.
W.-S. Yoo, M.-S. Kim, S.-H. Mun, and J.-H. Sohn, "Large Displacement of Beam with Base Motion: Flexible Multibody Simulations and Experiments," Computer Methods in Applied Mech. and Eng., Vol.195, Issues 50-51, pp. 7036-7051, 2006.
O. A. Bauchau and J. Rodriguez, "Modeling of Joints with Clearance in Flexible Multibody Systems," Int. Journal of Solids and Structures, Vol.39, Issue 1, pp.41-63, 2002.
J. Y. Liu and H. Lu, "Thermal Effect on the Deformation of a Flexible Beam with Large Kinematical Driven Overall Motions," European J. of Mechanics - A/Solids, Vol.26, Issue 1, pp. 137-151, 2007.
W. D. Pilkey, Formulas for Stress, Strain, and Structural Matrices, John Wiley & Sons, Inc., New York, 1994.
Hong Seok Lim and Hong Hee Yoo, "Study on an Efficient Modeling for the Impact Analysis of a Flexible Body Employing Hertzian Contact Theory," 2008 Autumn Conferenc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pp.838-843, 2008.
Motion Overview, LMS Virtual.Lab, 2008.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