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응용통계연구 = The Korean journal of applied statistics, v.24 no.2, 2011년, pp.217 - 225
신택수 (한국씨티은행) , 김명석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In this paper, a seasonal variable selection method using the spectral analysis accompanied with seasonal linear model is suggested. The suggested method is applied to the prediction of intra-day call arrivals at a large North American commercial bank call center and a signi cant intra-month season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스펙트럼 분석 또는 주기 분석이란 무엇인가? | 스펙트럼 분석은 시계열을 시간의 차원이 아닌 변동주기의 차원에서 접근해 나간다. 스펙트럼 분석 또는 주기 분석이란 시계열 자료를 스펙트럼(spectrum)이라는 필터에 여과시켜 주기(period) 또는 진동수(frequency)별로 변동 내용을 분리한 후 그 형태를 분석하는 과정을 말한다. | |
시계열 자료를 분석하는 방법은 어떻게 구분되는가? | 시계열 자료를 분석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시간영역(time domain)에서 시간이 진행 함에 따라 이를 분석하는 시계열 분석 방법이며, 다른 하나는 시계열이 어떤 주기를 갖고 변동되어 나가는 가를 분석하는 것으로 진동수영역(frequency domain)에서의 스펙트럼 분석이 있다. 스펙트럼 분석은 시계열을 시간의 차원이 아닌 변동주기의 차원에서 접근해 나간다. | |
콜센터 요일별 평균 통화량은 평균적으로 언제가 가장 많은가? | 1의 (a)는 전체 자료의 요일별 평균 통화량의 분포를 box plot을 통해서 구현한 것이다. 요일별 평균 통화량을 살펴보면, 월요일이 평균적으로 가장 통화량이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주말동안 은행이 영업을 하지 않음으로 인해서, 주말동안 해결하지 못한 은행 업무에 대한 고객들의 통화가 집중되어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
Andrews, B. H. and Cunningham, S. M. (1995). L.L. bean improves call center forecasting, Interfaces, 25, 1-13.
Bartlett, M. S. (1966). An Introduction to Stochastic Process, Cambridge University Press, London.
Bianchi, L., Jarrett, J. and Choudary Hanumara, R. (1993). Forecasting incoming calls to telemarketing centers, Journal of Business Forecasting Methods and Systems, 12, 3-12.
Brown, L. D., Gans, N., Mandelbaum, A., Sakov, A., Shen, H., Zeltyn, S. and Zhao, L. H. (2005). Statistical analysis of a telephone call center: A queueing-science perspective, Journal of the American Statistical Association, 100, 36-50.
Durbin, J. (1967). Tests of serial independence based on the cumulated periodogram, Bulletin of the International Statistics Institute, 42, 1039-1049.
Fuller, W. A. (1976). Introduction to Statistical Time Series, John Wiley & Sons, New York.
Gans, N., Koole, G. and Mandelbaum, A. (2003). Telephone call centers: Tutorial, review and research prospects, Manufacturing and Service Operations Management, 5, 79-141.
Shen, H. and Huang, J. Z. (2008). Interday forecasting and intra-day updating of call center arrivals, Manufacturing and Service Operations Management, 10, 391-410.
Taylor, J. W. (2008). A comparison of univariate time series methods for forecasting intraday arrivals at a call center, Management Science, 54, 253-265.
Tych, W., Pedregal, D. J., Young, P. C. and Davies, J. (2002). An unobserved component model for multirate forecasting of telephone call demand: The design of a forecasting support system, International Journal of Forecasting, 18, 673-695.
Weinberg, J., Brown, L. D. and Stroud, J. R. (2007). Bayesian forecasting of an inhomogeneous poisson process with applications to call center data, Journal of the American Statistical Association, 102, 1185-1198.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