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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컴퓨터情報學會誌 = KSCI review, v.19 no.1, 2011년, pp.23 - 29
강선경 (원광대학교 컴퓨터 공학과) , 정성태 (원광대학교 컴퓨터 공학과)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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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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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버세대의 관심사는 무엇인가? | 하지만 지금의 경우는 자식을 위해 헌신하며 산다는 것보다 본인 스스로를 위해서 살아야 된다는 인식이 자리 매김해 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실버세대의 관심사는 건강을 유지하며 마음 편히 즐겁게 남은 여생을 생활하고자 하는 것에 관심을 쏟고, 사회적인 분위기 또한 이런 고령화 사회 요구에 맞게 그들을 위한 지원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령화 사회에서는 노인의 만성질환 및 비만 관리와 낙상예방 등을 위한 Self-Care의 하나로 규칙적인 신체활동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노인의 큰 문제의 하나인 치매 예방의 필요성 또한 크게 요구 되고 있다. | |
기능성게임의 종류에는 무엇이 있는가? | 기능성게임은 대개 영문으로는 ‘Serious Game’으로 지칭되며 국내에서는 기능성게임, 특수목적형 게임, 혹은 드물게는 그대로 직역한 진지한 게임 등으로 사용되고 있다[2]. 또한 게임의 목적이나 기능의 범주에 따라서 교육용 게임, 훈련용 게임, 명상게임, 치료용 게임 등으로 세분화하여 논의되기도 한다. 영문명인 serious game은 국내에 게임이 본격적으로 성장하기 이전인 1977년 Clark C. | |
전신 제스처 인식은 무엇을 이용하는가? | 전신 제스처 인식은 최근 개발되어진 3D Depth 카메라를 이용한다. 3D Depth 카메라는 사용자 사용 공간 영역에 대해서 실시간으로 3차원 깊이 정보, 컬러 이미지, 오디오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으며, 모든 실내조명 조건(완전히 불을 끈 상태나 켠 상태 모두)에서도 작동이 가능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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