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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해안·해양공학회논문집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Coastal and Ocean Engineers, v.23 no.3, 2011년, pp.215 - 225
Suh, Kyung-Duck (Department of Civil and Environmental Engineering, Seoul National University) , Kim, Seung-Woo (Department of Civil and Environmental Engineering, Seoul National University) , Mori, Nobuhito (Disaster Prevention Research Institute, Kyoto University) , Mase, Hajime (Disaster Prevention Research Institute, Kyoto University)
During the past decade, the performance-based design method of caisson breakwaters has been developed, which allows a certain damage while maintaining the function of the structure. However, the existing method does not consider the changing coastal environment due to climate change impacts so that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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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율 개념으로 케이슨 방파제의 활동에 대한 구조적 안정성을 확보하는 것은 한계가 있으며 새로운 안정성 기준으로 기대활동량이 제안된 이유는? | 국내의 설계기준인 해양수산부(2005)는 지금까지 안전율의 개념을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동일한 안전율에서 수심과 파랑조건에 따라 케이슨의 활동량은 서로 다르게 산정될 수 있다. 따라서 안전율 개념으로 케이슨 방파제의 활동에 대한 구조적 안정성을 확보하는 것은 한계가 있으며 새로운 안정성 기준으로 기대활동량이 제안되었다 (Shimosako and Takahashi, 2000). | |
케이슨 방파제는 무엇에 사용되는 방파제 형식인가? | 케이슨 방파제는 일반적으로 수심이 깊고 고파랑이 발생하는 해안에 사용되는 방파제 형식이다. 케이슨 방파제의 대표적인 파괴모드는 활동파괴, 전도파괴, 마운드 혹은 지반 파괴이다. | |
케이슨 방파제의 대표적인 파괴모드는 무엇인가? | 케이슨 방파제는 일반적으로 수심이 깊고 고파랑이 발생하는 해안에 사용되는 방파제 형식이다. 케이슨 방파제의 대표적인 파괴모드는 활동파괴, 전도파괴, 마운드 혹은 지반 파괴이다. 그러나 전도파괴나 마운드 혹은 지반 파괴는 일반적으로 빈번하게 발생하지 않으며 활동파괴가 주로 발생한다 (Takahashi et 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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