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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産業技術硏究 : 江原大學校 産業技術硏究所 = Journal of industrial technology, v.31 no.A, 2011년, pp.45 - 51
김민건 (강원대학교 기계의용공학과)
A study has been made on defects which are formed in manufacturing processes of engine bearing and also on fatigue crack growth behavior in each step of bearing metal manufacturing. After the first step (sinter brass powder on steel plate ; Series A) many voids are made on brass surface and its siz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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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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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베어링용 강-황동 베어링 메탈의 제조과정은 어떤 공정으로 이루어지는가? | 제 1공정 : 강판에 황동파우더를 소결한다. (시험편 명칭 : Series A) 제 2공정 : 소결한 판을 압연한다. (시험편 명칭 : Series B) 제 3공정 : 압연한 판에 황동파우더를 2차로 소결하고 압연한다. (시험편 명칭 : Series C) | |
베어링에 관한 국내 연구로 언급된 것에는 무엇이 있는가? | 강석춘[1]의 엔진베어링의 마모특성에 관한 연구와 오성환[2]의 베어링에 대한 응력해석의 연구가 있고, 옥순영[3]의 베어링메탈의 기계적 성질에 따른 피로수명을 고찰한 연구가 있으나, 베어링메탈의 제조과정에 따른 결함발생이 피로특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하여 조사된 연구는 없으며, 또한 결함제어를 위한 연구노력이 기업 자체에서 이루어진 바도 없다. | |
엔진베어링용 강-황동 베어링 메탈의 성형공정은 어떤 공정으로 이루어지는가? | 제 1공정 : 베어링 메탈을 프레스로 반원형으로 벤딩 한다. 제 2공정 : 양단에 플랜지를 성형한다. 제 3공정 : 기계가공으로 여분의 살을 제거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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