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방송공학회논문지 = Journal of broadcast engineering, v.16 no.4, 2011년, pp.596 - 601
신인용 (광주과학기술원 정보통신공학과) , 호요성 (광주과학기술원 정보통신공학과)
In this paper, we propose a fast depth-image-based rendering method to generate a virtual view image in real-time using a graphic processor unit (GPU) for a 3D broadcasting system. Before the transmission, we encode the input 2D+depth video using the H.264 coding standard. At the receiver, we decod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양안식 3차원 방송은 어떤 부담이 있는가? | 양안식 3차원 방송의 경우 좌우 두 시점에 해당하는 영상을 동시에 전송해야 하기 때문에 전송 대역폭의 부담이 매우 크다. 이러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좌우 시점의 두 영상을 전송하는 대신에 좌영상과 이에 해당하는 깊이맵을 부호화하여 전송하는 방법이 있다. | |
양안식 3차원 방송의 전송 대역폭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가? | 양안식 3차원 방송의 경우 좌우 두 시점에 해당하는 영상을 동시에 전송해야 하기 때문에 전송 대역폭의 부담이 매우 크다. 이러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좌우 시점의 두 영상을 전송하는 대신에 좌영상과 이에 해당하는 깊이맵을 부호화하여 전송하는 방법이 있다. 이러한 3차원 방송 시스템의 수신단에서는 좌영상과 깊이맵을 복호한 뒤에 우영상을 만들어 좌우 영상을 실시간으로 출력한다. | |
3차원 방송이 기존의 2차원 방송에 비해 높은 입체감과 몰입감을 제공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최근 3차원 멀티미디어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 서 3차원 방송에 대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3차원 방송은 인간의 좌우 시각 차이에 기인하는 양안 깊이 단서를 이용하기 때문에 기존의 2차원 방송에 비해 높은 입체감과 몰입감을 제공한다[1]. 3차원 콘텐츠의 대표적인 예는 양안식 영상으로 3차원 입체감을 제공하기 위해 사람의 양쪽 눈에 해당하는 두 가지 시점을 제공한다. |
O. Schreer, P. Kauff, and T.Sikora, 3D Videocommunication, John Wiley&Sons, 2005.
L. McMilan, "A List-Priority Rendering Algorithm for Redisplaying Projected Surfaces," Technical Report TR95-005, Univ. of North Carolina, July 1995.
G. Wolberg, Digital Image Warping, IEEE Computer Society Press, March 1990.
ISO/IEC JTC1/SC29/WG11, Contribution for 3D Video Test Material of Outdoor Scene, M1537, July 2008.
K. Oh, S. Yea, and Y. Ho, "Hole Filling Method using Depth Based In-painting for View Synthesis in Free Viewpoint Television and 3-D Video," Picture Coding Symposium, pp. 39-43, May 2009.
H. Shin, Y. Kim, H. Park, and J. Park, "Fast View Synthesis using GPU for 3D display," IEEE Transactions on Consumer Electronics, Vol. 54, No. 4, pp. 2068-2076, Nov. 2008.
nVIDIA Corporation, "CUDA 2.3 Programming Guide," in http://www.nvidia.com/object/cuda_ develop.html, 2009.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