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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照明·電氣設備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lluminating and Electrical Installation Engineers, v.25 no.8, 2011년, pp.60 - 69
한정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 박한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 송중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전기공학과)
This paper presents a power quality compensation of the autotransformer-fed railway system using Matlab/SimPowerSystem and especially investigates two installation methods of the shunt active power filter (SAPF) along the autotransformer-fed railway systems; one configuration describes the SAPF in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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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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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류 전기철도 시스템의 문제점은? | 교류 전기철도 시스템은 빈번히 이동하는 차량의 전기적인 특성으로 인해 전차선 전압 강하와 고조파 전류 발생과 같은 전기품질 문제를 가지고 있다[1]. 이는 SS의 역률 저하뿐만 아니라 전차선 공급 전압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전기품질 문제를 보상하기 위한 장치가 반드시 필요하다. | |
R-C 뱅크와 병렬 콘덴서의 단점은? | 이러한 전기품질 보상장치로는 비교적 구조가 간단하고 가격이 저렴한 R-C 뱅크와 병렬 콘덴서가 사용되었다. 그러나 R-C 뱅크와 병렬 콘덴서는 시스템 파라미터에 종속적이고 공진이 발생할 수 있는 문제가 있다. 이러한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능동 보상장치에 관한 연구가 이루어졌고 이는 크게 SS에 설치된 경우와 SP에 설치된 경우로 나눌 수 있다. | |
전기품질 보상장치 UPQC의 한계는 무엇인가? | UPQC는 SS 전압의 왜곡과 sag을 보상할뿐만 아니라 차량에 의한 고조파 전류 보상과 무효전력 보상이 모두 가능하다. 그러나 두 대의 인버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설치비용이 높아 실제 적용에 어려움이 있다. 전기품질 보상장치가 SP에 설치된 경우로는 SVC(Static Var Compensator)와 STATCOM(Static Synchronous Compensator)이 연구되었다[4-5]. |
H. E. Park, O. K. Kang, W. J. Jang, H. C. Song and J. H. Song (2009) A Synchronous-Reference-Frame-Based Single-Phase UPQC for AC Electrified Railway Systems,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12(5), pp. 694-699.
R. J. Hill and I. H. Cevik (1993) On-line simulation of voltage regulation in autotransformer-fed AC electric railroad traction networks, IEEE Transactions on Vehicular Technology, 42(3), pp. 365-372.
김백 (2004) 정전력 열차 모델을 이용한 AT급전 시스템 해석,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 회논문집, pp. 10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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