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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保健敎育健康增進學會誌 = Korean journal of health education and promotion, v.28 no.1, 2011년, pp.1 - 10
Objectives: This study describes the development process of courses for health education specialists. The history, background, development process, and contents of courses for health education specialists are described. Results and Conclusion: In order to enhance the course implementation and trai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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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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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에서 보건교육사는 언제부터 운영되었는가? | 우리나라에서 보건교육사는 1999년부터 민간자격증으로 운영되었으며, 2003년 법적 근거를 마련하였다. 보건교육사의 시작에서부터 법적 근거를 마련할 때까지 관련 단체와 학회가 주도적 역할을 담당하였다(남철현, 2010). | |
보건교육사의 합격률은 무엇인가? | 국가자격증에 관심이 높아 1회 및 2회 시험에 6천명 이상 응시하였으며, 약 41-42%의 합격률을 보였다. 응시생들의 열의와 달리 합격률이 높지 않은 것은 보건교육사 교과목이 정착되지 못한 이유도 있을 것이다. | |
보건교육사 제도에서 보건교육사 교과목이 핵심인 이유는 무엇인가? | 보건교육사 교과목은 응시자격 및 시험과목과 관련되기 때문에 보건교육사 제도에서 핵심이 된다. 우리나라 보건 교육사 제도는 특정 영역에만 응시자격을 주는 것이 아니라 보건, 간호, 영양, 체육, 치위생, 물리치료 등 건강증진사업에 우선적으로 참여하는 전공영역에 폭넓게 기회가 주어 지기 때문에 각 영역 간에 이견이 있을 수 있다(김광기 외, 2008). |
이주열, 이명선, 유혜라, 조준완, 오영아. 보건교육사 제도의 효과적 실시방안. 보건복지부, 2008.
이주열, 오영아. 보건교육 실무관리. 계축문화사, 2009.
홍선이 외 7명. 보건교육사 직무분석.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04.
보건교육사자격관리 사무국. 보건교육 관련 교과목 개요. 서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2009.
보건복지부. 보건교육사제도화 TF팀 내부 회의자료. 서울:보건복지부, 2008.
http://www.nchec.org/aboutnchec/rc.htm.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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