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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14 no.4 = no.65, 2011년, pp.348 - 353
Iron fillings which were accumulated around the rail was often the cause of abnormal signal in case of signaling equipment using rail as transmission line. Iron fillings were generated on curved section of railroad due to the friction between rail and wheel, and metro line company urged to find th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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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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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시설물의 유지보수를 위한 모터카의 하부 공간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일반적으로 철도 시설물의 유지보수를 위한 모터카의 하부 공간은 강자성체 재질의 다양한 부품들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궤도의 레일도 강자성체 재질이므로 영구 자석을 이용한 쇠가루 포집장치가 모터카 하부에 위치 할 경우, 영구자석에 의한 전자력선의 패턴은 수치해석 적 기법을 이용하여 분석될 필요가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앞에서 설계된 영구자석을 이용한 쇠가루 포집장치의 궤도상에서의 전자기적 특성을 분석하기 위한 수치해석적 2D 모델링을 수행 하였으며, 이를 통 하여 궤도상에서의 자계의 세기 (H)와 자속밀도(B)의 분포 특성을 분석하였다[5,6]. | |
철도 교통 시스템의 특징은? | 철도 교통 시스템은 선로, 차량, 기계, 신호, 토목 등의 많은 설비를 이용하여 승객, 화물 등을 목적지까지 안전하고 정확하게 수송하는 교통수단으로써 항상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해야 안정된 수송을 할 수 있다. 특히 신호 설비의 정확한 동작은 안정적인 철도 시스템 운영을 위하여 최우선적으로 요구되는 항목이다. | |
2호선 지하철의 경우 노선의 형태가 원형의 곡선 형태가 많아 곡선구간의 선로의 마모가 심해지는 이로 인한 문제는? | 서울시 2호선 지하철의 경우, 원형으로 도는 내선과 외선의 순환전철로써, 노선의 형태가 원형의 곡선형태가 많기 때문에 곡선구간에서의 선로의 마모가 심해진다. 따라서 차량의 곡선 주행 시 레일과 차륜의 마찰이 심하여 차륜의 마모에 의한 쇠가루가 발생하게 되고, 이렇게 발생한 레일 상의 쇠가루로 인해 이상 신호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지하철 운영사의 쇠가루 제거를 위한 방안 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 Fig. |
K.B. Park, S.H. Ryu, Y.K. Kim (2006) A study on the on-board measuring system of track circuit for improving of maintenance efficiency on HSL, Collection of Dissertations of the Korea Society for Railway on the great spring meeting at 2006, pp.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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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 Hong, K.K. Yoo, S.C. Rho (2010) A study on the method of preventing from reduction of AF track circuit signal current on a ferroconcrete roadbed,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13(5), pp. 50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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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vid K. Cheng (1993) Fundamentals of engineering electromagnetics, Addison-Wesley Publishing Company, pp. 170-1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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