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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60 no.10, 2011년, pp.1858 - 1864
트란 콴 빈 (베트남 ENLEKA사) , 전태원 (울산대 공대 전기공학부) , 이홍희 (울산대 공대 전기공학부) , 김흥근 (경북대 IT대학 전기공학과) , 노의철 (부경대 공대 전기공학과)
This paper suggests a control technique of the sensorless brushless DC (BLDC) motor drive for a vehicle fuel pump application. The sensorless technique based on a comparator and a potential start-up method with high starting torque are proposed. The comparator is used to generate the commutation s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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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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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러쉬리스 직류 전동기의 특성은? | 최근 브러쉬리스 직류 전동기 (BLDC motor)는 고효율, 고토크 특성으로 차량용, 압축기용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많이 응용되고 있다[1],[2]. 특히 기존 자동차 연료펌프에서는 직류전동기를 일정속도로 운전하면서 연료를 펌핑하여 엔진에 공급하고 남은 연료를 다시 탱크로 환원시키는 복잡한 기계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으므로, BLDC전동기 속도제어로 원하는 연료만 엔진에 공급하는 시스템으로 점차 바뀌어 가고 있다. | |
BLDC 전동기 속도제어 시 회전자 위치 검출용으로 홀소자 등 위치센서를 사용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은? | 특히 기존 자동차 연료펌프에서는 직류전동기를 일정속도로 운전하면서 연료를 펌핑하여 엔진에 공급하고 남은 연료를 다시 탱크로 환원시키는 복잡한 기계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으므로, BLDC전동기 속도제어로 원하는 연료만 엔진에 공급하는 시스템으로 점차 바뀌어 가고 있다. 이 BLDC 전동기 속도제어 시 회전자 위치 검출용으로 홀소자 등 위치센서를 사용할 경우에는 센서 설치비용이 증가되고 고온, 다습 및 먼지 등 자동차와 같은 열악한 환경에서 위치센서의 고장 또는 오동작 확률이 높아지므로 신뢰성이 저하되는 문제가 있다. 따라서 BLDC 전동기의 센서리스제어 기법이 많이 연구되어 왔으며, 대부분 역기전력 파형으로 회전자 자속위치를 예측한다[1]. | |
PLL과 3고주파역기전력으로 회전자 위치정보를 예측하는 방법의 장단점은? | 다음은 PLL과 3고주파역기전력으로 회전자 위치정보를 예측하는 방법들이 제시되었다[7][8]. 이 방식은 비교적 정확한 회전자 자속 위치를 추정할 수 있으나 인버터 내 환류 다이오드가 도통할 경우 계산된 위상에 오차가 발생되며, 이 오차가 전동기 속도, 부하조건 및 전동기 상수 등에 따라 변화된다는 단점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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