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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보고서 - 제16차 아시아건축사협의회 포럼 참가보고서
REPORT - The 16th ARCASIA FORUM 원문보기

建築士 = Korean architects, 2011 no.10 = no.510, 2011년, pp.132 - 137  

대한건축사협회 국제위원회 (대한건축사협회 국제위원회)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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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계속교육 등에 관해 보고서를 구성해서 발표하였다. 인증원의 활동상황 및 한국건축학교육 협의회에서 만든 2010년 전국대학 건축학교육 백서 중 관련내용 등을 다뤘고 대한건축사협회가 제공하는 계속 교육 및 친환경아카데미에 대해 보고하였다.
  • Abu Sayeed의 발표는: 교육위원회의 목적이 무엇인지?(Objective of ACAE); 제기된 다양한 의문(Questions asked); 전략(the Strategy); 단기 (Short-term, 1 year), 중기 (mid-term, 5 years) 및 장기(longterm, 10 years)의 장래계획에 대한 제안 (the Proposition of Road-map)과 논의가 있었다. 교육위원회의 목적으로는 각국 교육프로그램을 자문하고 리드하며; 코디네이트 하고; 회원 단체를 협조하며; 건축학교에 도움을 주고; 학생교류를 증진시키며; 각국을 대표하기 위함이라는 것을 되돌아보았다. 아울러 미래의 교육위원회와 미래세대를 대표한다는 7RC/WA의 혼(the Spirit of ARCASIA)"에 대해 언급했다.
  • 교육위원회의 목적으로는 각국 교육프로그램을 자문하고 리드하며; 코디네이트 하고; 회원 단체를 협조하며; 건축학교에 도움을 주고; 학생교류를 증진시키며; 각국을 대표하기 위함이라는 것을 되돌아보았다. 아울러 미래의 교육위원회와 미래세대를 대표한다는 7RC/WA의 혼(the Spirit of ARCASIA)"에 대해 언급했다. 교육위원회의 중요성은 연속성(continuity)과 연결성(connection)이라는 의견이 있었다(prof.
  • 십 년이 넘는 긴 시간의 공백을 안고 교육위원회에 참석하여 회의내용을 빼놓지 않고 전달해야한다는 압박감이 있었으나 서기 Dr. Walaiporn°| 도움으로 참석자 명단 및 개략 논의 내용의 초안을 받을 수 있어서 필자가 메모한 것과 대조해가면서 보고서를 썼다. 아쉬운 것은 전년도의 자세한 사항 등이 좀 더 객관화되었으면 하는 것이다.

가설 설정

  • 아시아의 문화경관(Cultural Landscape of Asia); 4. 건축유산 : 유형 및 무형 (Building heirtage: the tangible and intangible); 5. 건축표현으로 아시아의 정체성 추구하기(In search for Asian Identity in Architectural Representation) 등에 대해 연구하게 될 것이라고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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