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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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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진단 QI 활동 사례 5 - 서비스개선을 통한 고객 만족도 향상 원문보기

산업보건, no.275, 2011년, pp.60 - 70  

김종철 (대한산업보건협회 경기북부산업보건센타)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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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목적 : 전년도 폐활량 동영상을 내원하는 근로자에게만 한시적으로 적용하였다. 2010년에는 폐활량 측정횟수 증가 및 사업장에 센타의 특수검진 이미지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 가. 목적 : 건강검진 시 사업장 불만을 파악하고 불만사항을 해소하기 위하여 전년도부터사업장 불만 처리대장을 수기로 작성하고 그 결과를 엑셀파일로 정리하였다. 그러나 대장과 엑셀파일의 이 중 정리로 인하여 인력 및 업무시간 낭비가 발생하여, 부족한 부분을 수정 .
  • 가. 목적 : 검진버스 환경시설 개선을 통하여 업무 효율을 높이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여 고객만족을 향상시킨다.
  • 가. 목적 : 현재 고객을 대하는 우리들의 모습을 스스로 살펴보고, 문제점을 파악하여 보다나은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 가. 목적: 수기용 개인표 작성을 표준화하여 검진항목 누락 방지 및 업무의 효율을 증대시켜 검진의 신뢰도를 형성하고, 고객만족을 향상시킨다.
  • 그러나 대장과 엑셀파일의 이 중 정리로 인하여 인력 및 업무시간 낭비가 발생하여, 부족한 부분을 수정 . 보완하고 업무의 효율은 높이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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