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terior Design, v.21 no.2 = no.91, 2012년, pp.133 - 140
한진주 (한성대학교 일반대학원 인테리어디자인전공) , 한혜련 (한성대학교 일반대학원 인테리어디자인전공)
Our government finally understood the true meaning of this wisdom and is attempting to revive the rural area by establishing local produce exhibition hall. This is to allow different regions to promote their specialties and provide diverse experience to the public. However, the reality is that unst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농촌을 살려보겠다는 운동은 어떤 말의 참뜻을 새롭게 인식하여 시작되었는가? | 사람은 누구나 ‘먹지 않고는 살 수 없다’ 함은 변하지 않는 절대 진리였기에 농업을 중시하였지만 이 말의 참뜻을 새롭게 인식하고 농촌을 살려보겠다는 운동이 시작 되고 있다. 이것이 이 시대의 사명임을 깨닫고 농촌 경제를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정보와 주장들을 정립하여 정부는 현실적 실효의 대안으로 지역에 특산물을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지역특산물 홍보관 및 체험관을 설립하고 있다. | |
지역특산물 홍보관의 활성화로 인한 영향은 무엇인가? | 지역특산물 홍보관이 활성화됨으로 특산물과 지역이 홍보되고 더 나아가 유통문제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본 연구는 홍보관이 있음으로 인해 지역 특산물이 활성화 될 수 있다는 내용을 내포하고 있다. | |
본 연구는 지역 특산물 홍보관에 체험마케팅 적용이라는 주제 아래 어떤 분석을 하였는가? | 첫째, 체험 마케팅의 개념과 유형을 분석한다. 둘째, 선행연구를 통해 공간에서의 체험 마케팅적 요소들을 정리 후 사례연구를 통해 분석한다. 셋째, 사례연구 대상지는 지역의 특산물을 전시뿐만 아니라 실제로 체험을 할 수 있고 우리나라의 4계절의 특성으로 실내공간이 있어 언제든지 방문이 가능한 지역특산물 홍보관을 대상으로 2005년~2011년에 개관한 협조 가능한 홍보관 6곳을 사례조사 하였다. 선정된 6곳은 2011년 3월 26일 부터 4월 16일까지 1차방 문을 하여 관리인 2인과 함께 체크리스트를 분석하였고 2012년 1월 15일부터 2월 5일 까지 2차 방문을 통해 지역특산물 홍보관을 이용한 이용객들에게 1차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2차 설문조사는 2012년 2월 17일부터 2월 25일까지 3차 현장 방문으로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 하였다. 넷째, 이론적 고찰, 사례연구, 설문조사로 분석한 결과로 지역 특산물 활성을 위한 홍보관 계획을 위한 기초 연구 자료를 구축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