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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gineering, v.36 no.8, 2012년, pp.997 - 1002
김주연 (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박권하 (한국해양대학교 기계에너지시스템공학부) , 이승호 ((주)신원 미크론)
Emission regulations have been strengthened step by step for marine engines. A noble measure is required both inside and outside of the combustion chamber. The combustion characteristics in cylinder have a very close relationship with the exhaust emission characteristics. Injection valve and nozz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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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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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기관의 단점은 무엇인가 | 특히 큰 출력을 요구하는 대형 트럭이나, 건설 장비, 선박, 발전용 및 산업용으로 널리 쓰이며 현재는 디젤 기술이 많이 발달되었기 때문에 중소형 차량용으로 공급 되고 있다. 하지만 디젤 기관은 가솔린 기관과는 달리 대기 환경 보전법에 의하여 엄격한 규제를 받고 있으며, 특히 질소 산화물과 매연 미립자의 배출에 대한 규제는 매우 강화되고 있다. 강화되는 배기규제를 만족하기 위하여 연소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연료 분사에 대한 연구가 많이 진행되고 있다. | |
디젤엔진의 분무 특성은 어떠한 것에 영향을 미치는가 | 디젤엔진의 분무 특성은 혼합기 형성, 연소 및 배출물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노즐 내부의 유동은 3차원 특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실험만으로는 가시화가 용이하지않다. | |
디젤 엔진은 어디에 사용되고 있는가 | 디젤 엔진은 현재 사용되는 어떠한 내연 기관보다 높은 열효율을 가지고 있으며 사회 전반적으로 가솔린 기관과 함께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관이다. 특히 큰 출력을 요구하는 대형 트럭이나, 건설 장비, 선박, 발전용 및 산업용으로 널리 쓰이며 현재는 디젤 기술이 많이 발달되었기 때문에 중소형 차량용으로 공급 되고 있다. 하지만 디젤 기관은 가솔린 기관과는 달리 대기 환경 보전법에 의하여 엄격한 규제를 받고 있으며, 특히 질소 산화물과 매연 미립자의 배출에 대한 규제는 매우 강화되고 있다. |
W.-H. Yoon, B.-S. Kim, and S.-H, Ryu, et al, "Effect of fuel nozzle configuration on the reduction of NOx emission in medium-speed marine diesel engine", Conference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gineering, Nov. 01, pp. 13-14, 2005 (in Kor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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