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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2 no.12, 2012년, pp.1206 - 1212
남재현 (Division of Automotive & Mechanical Engineering, Kongju National University) , 강재영 (Division of Automotive & Mechanical Engineering, Kongju National University)
The brake squeal propensity due to the friction-velocity curve is numerically investigated. The finite element models for the disc and pad are correlated with the modal test. In the friction-engaged system modeling, the friction function is linearized at the equilibrium. The damping term induced b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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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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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제동 소음은 어떤 물체들간의 마찰에 의한 소음인가? | 브레이크 제동 소음은 디스크와 패드 사이의 마찰에 의한 소음이며, 그 소음은 주파수 영역에 따라 저더, 그로운, 스퀼로 나뉜다. 이중 가청 주파수 영역에서 가장 민감한 것이 바로 스퀼 소음이다. | |
패드의 경우 무엇으로 나누어지는가? | 패드의 경우 마찰재와 백플레이트로 나눠진다. 이 논문에서 백플레이트는 댐핑심을 제거한 스틸(steel)로 가정하여 해석 하였으며, 마찰재의 경우는 복합소재로 직교 이방성의 물성을 가지고 있다. | |
저더, 그로운, 스퀼 소음 중 가청 주파수 영역에서 가장 민감한 소음은 무엇인가? | 브레이크 제동 소음은 디스크와 패드 사이의 마찰에 의한 소음이며, 그 소음은 주파수 영역에 따라 저더, 그로운, 스퀼로 나뉜다. 이중 가청 주파수 영역에서 가장 민감한 것이 바로 스퀼 소음이다. 스퀼 소음에 관한 연구는 다양한 방법으로 시행 되고 있다(1,2). |
Ghazaly, N., Mohammed, S. and Abd-El-Tawwab, A., 2012, Understanding Mode-coupling Mechanism of Brake Squeal Using Finite Element Analysis, International Journal of Engineering Research and Application, Vol. 2, No. 1, pp. 24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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