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선전력전송 기술과 전자파 인체 영향 원문보기

한국멀티미디어학회지, v.16 no.3, 2012년, pp.42 - 50  

주영준 (단국대학교 전자컴퓨터공학과)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고(稿)에서는 무선전력전송 방식과 전자파 인체 보호기준에 대하여 조사 분석하였다. 또한 가전기기의 주변에서 전자기장 측정 방법과 그 안전 기준을 소개하였다.
  • 본 고(稿)에서는 무선전력전송 방식과 전자파 인체 보호기준에 대하여 조사 분석하였다. 또한 가전기기의 주변에서 전자기장 측정 방법과 그 안전 기준을 소개하였다.
  • 본 기고에서는 무선전력전송 기술과 전자파 인체보호기준 및 무선전력전송 시스템의 인체영향 평가를 위한 측정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무선전력전송 기술을 처음으로 제안한 사람은 누구인가? 특히 하루중 대부분의 시간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배터리 소모가 심하게 발생하여, 휴대폰 충전을 위하여 충전기를 들고 다니는 것이 일상화되었다. 무선전력전송 기술은 1897년에 니콜라 테슬라(Nikola Tesla, 1856~1943)에 의해 처음으로 제안되었으며[1], 그 후로 다양한 무선전력전송 기술이 개발되었다. 특히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하여 무선충전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증가하였고, 2008년에 미국의 Fulton사 주도로 WPC (Wireless Power Consortium)이 결성되었다[2].
무선전력전송 시스템은 전송 방식에 따라 어떻게 구분되는가? WPC는 2010년 6월에 무선단말기 충전과 관련된 표준안(Qi)을 발표하였으며, Qi를 만족하는 휴대폰 무선충전 시스템이 상용화 되고 있다. 무선전력전송 시스템은 전송 방식에 따라서 자기(磁氣)유도 결합방식, 마이크로파 방사 방식, 자기(磁氣)공진 방식으로 나 주어진다[3].
자기 유도 결합에 의한 무선전력전송을 비접촉형 무선전력전송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인가? 하지만두 코일의 상대적 위치와 거리에 따라서 전송 효율이 급격하게 감소하는 특성을 나타낸다. 자기 유도에 의한 무선전력전송 방식은 수 cm 의 거리에서 전력전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비접촉형 무선전력전송이라고 부른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