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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경기도 2층 광역버스 도입방안
Introduction of Double-Decker BUS between Seoul and Gyeonggi 원문보기

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9 no.1, 2012년, pp.13 - 21  

김채만 (경기개발연구원 교통연구부) ,  이진우 (경기개발연구원 교통연구부) ,  오동환 (경기개발연구원 교통연구부)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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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는 광역버스의 서비스 질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차내 혼잡률을 감소시켜 승객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동하도록 대용량(2층)버스 도입 방안을 제시함으로서 광역통행의 대중교통 이용률을 증대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가설 설정

  • 둘째 가정은 혼잡률이 100%이상일 경우 좌석 승객수는 좌석수이고, 입석 승객수는 “승객수-좌석수”로 한다.
  • 혼잡으로 인한 비용 산정은 2가지 가정에서 산출하였다. 첫째 가정은 혼잡으로 인한 비용은 차량 혼잡률이 100%이상인 경우에만 발생한다. 둘째 가정은 혼잡률이 100%이상일 경우 좌석 승객수는 좌석수이고, 입석 승객수는 “승객수-좌석수”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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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도로교통법(법39조 및 67조, 영22조, 규칙41조)는 무엇인가? 도로교통법(법39조 및 67조, 영22조, 규칙41조)에서 고속도로를 운행하는 자동차는 승차정원을 초과할 수 없으며, 고속도로 및 자동차전용도로 이용차량의 모든 승객은 안전띠를 착용하여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경기도 광역버스 이용객 중 고속도로 및 자동차전용도로에서의 입석이용자는 하루 입석 이용객의 80.
정부의 교통정책 목표는 무엇인가? 광역통행은 장거리 통행으로 승용차를 이용하면 교통 혼잡과 대기오염의 원인이 된다. 광역통행을 대중교통으로 전환하여 도시의 교통 혼잡을 완화하고 대기오염을 감소시키는 것은 정부의 교통정책 목표이다. 수도권 시․도간 광역 통행자가 선택할 수 있는 대중교통은 광역버스와 광역전철이 있다.
광역버스와 광역전철 중 수도권 대부분 지역의 광역통행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방식은 무엇이며 그 이유는? 수도권 시․도간 광역 통행자가 선택할 수 있는 대중교통은 광역버스와 광역전철이 있다. 도시의 확장은 정부주도형으로 급속히 이루어졌으나, 광역철도는 많은 예산과 건설기간이 소요되므로 적기 적소에 제공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수도권 대부분 지역의 광역통행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수단은 민간이 운영하는 광역버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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