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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40 no.12, 2012년, pp.1040 - 1047
김지환 (Department of Electrical Engineering, Hanyang University) , 구윤성 (Department of Electrical Engineering, Hanyang University) , 이형철 (Department of Electrical and Biomedical Engineering, Hanyang University)
This paper presents a fault diagnosis algorithm of control surfaces of small fixed-wing aircraft to reduce maintenance cost or to improve repair efficiency by estimation of fault occurrence or part replacement periods. The proposed fault diagnosis algorithm consists of ANPSD (Averaged Normalized P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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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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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 ANPSD는 무엇을 위해 사용되었는가? | 본 논문에서는 이와 같은 예측을 위하여 고장이 발생하기 전에 항공기 구조물에 설치된 센서의 신호에 대한 경향성을 분석하여 조종면의 상태를 진단하는 방법을 제안하고자 한다. 이를 구현하기 위하여 본 논문에서는 ANPSD(Averaged Normalized Power Spectral Density)와 PCA (Principle Component Analysis), 그리고 GC (Geometric Classifier) 방법을 이용하였으며 ANPSD는 주파수 영역에서의 진동 분석을, PCA는 ANPSD의 중요 정보 추출을, GC는 고장검출 및 분리 시의 오류 최소화를 위하여 사용되었다. 이러한 방법은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가속도 센서를 통해 측정된 진동 신호를 이용하여 구현하는 것이 가능하다. | |
항공기의 조종계통은 어떤 역할을 하는가? | 항공기의 조종계통은 동력장치와 함께 조종사의 의지에 따라 항공기를 움직이게 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따라서 항공기의 조종계통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이는 치명적인 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매우 높다. | |
조종계통을 이루는 부품 중 조종면과 관련된 고장에는 무엇이 있는가? | 조종면은 조종계통을 이루는 중요한 부속품 중의 하나이다. 조종면과 관련된 고장으로는 타면에 대한 변형이나 파괴, 조종 와이어의 절단, 연결 부위인 힌지 및 암의 변형이나 파괴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이와 같은 고장들 중에서 일부는 고장이 발생하기 이전에는 진행 과정이 드러나지 않는 경우도 존재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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