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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수소 및 신에너지학회 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Hydrogen and New Energy Society, v.23 no.6, 2012년, pp.634 - 639
김형준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 , 엄명도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 , 김정수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
The contribution levels of emissions from the heavy-duty vehicles have been continuously increased. Among the exhaust emissions, NOx (nitric oxides) have a ratio of 73.2% and particle matters have a proportion of 61.8% in the heavy-duty vehicles. Also, natural gas vehicles have the 78.9% of total 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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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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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배출가스로 인한 대기오염을 줄이기 위하여 저공해차량 개발・지원, 제작 및 운행자동차 배출허용기준 강화, 배출가스 정기검사와 수시점검 강화 및 후처리장치 장착 유도 등 여러 방안들이 강구된 이유는? | 국내의 자동차의 보유대수는 1965년에 4만여대에 불과하였으나, 1997년 1천만대를 넘어섰고 2009년에는 1733만대로 증가하였다. 이중 경유차 보유대수는 6,284,554대로 36%를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그동안 자동차 배출가스로 인한 대기오염을 줄이기 위하여 저공해차량 개발・지원, 제작 및 운행자동차 배출허용기준 강화, 배출가스 정기검사와 수시점검 강화 및 후처리장치 장착 유도 등 여러 방안들이 강구되어왔다1). | |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장치는 어떻게 구별되는가? | 2004년부터 수도권대기환경개선 특별대책의 일환으로 정부 예산이 편성되어 저감장치의 부착이 점차 확대되어 갔다.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장치는 입자상 물질 저감효율에 따라 제1종 배출가스 저감장치(DPF), 제2종 배출가스 저감장치(p-DPF) 및 제3종 배출가스저감장치(DOC)장치로 구분하고 있으며 LPG개조에 의한 저공해엔진이 인증을 받아 보급하기에 이르렀다. | |
국내의 자동차의 보유대수는 어떻게 변하였는가? | 국내의 자동차의 보유대수는 1965년에 4만여대에 불과하였으나, 1997년 1천만대를 넘어섰고 2009년에는 1733만대로 증가하였다. 이중 경유차 보유대수는 6,284,554대로 36%를 차지하고 있다. |
J. O. Han, "A Technology Deveopment of HCNG Refueling Station for City Bus Application", Trans. of the Korean Hydrogen and New Energy Society, 2012, pp. 75.
K. J. Lee, J. G. Lee, B. H. Ahn, Y. R. Kim, J. T. Lee, "The Estimation of Usefulness by Type of Semi-compression Ignition with Hydrogen-air Pre-mixture", Trans. of the Korean Hydrogen and New Energy Society, 2012, pp. 173.
K. H. Kim, J. H. Oh, S. W. Kim, "Study of Power Cycle Using LNG Cold Energy", Trans. of the Korean Hydrogen and New Energy Society, 2012, pp. 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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