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Institute of Internet Broadcasting and Communication, v.12 no.6, 2012년, pp.207 - 213
유순덕 (한세대학교 IT융합) , 김정일 (한세대학교 경영학부)
With development of IT technology, B2C Social Commerce makes the change from closed type of transaction to the form of an open trading. Also by dramatically reducing the intermediate distribution and removing distribution costs, it provides goods at unbeatable prices to consumers. Depending on the f...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소셜커머스란? | 소셜커머스는 전자상거래의 한 형태이며 페이스북, 트 위터 등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를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로 분류된다.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일 경우 파격적인 할인가로 상품을 제공하는 판매방식을 이용하여 소셜 쇼핑 (Social Shopping)이라고도 불리기도 한다. | |
소셜커머스가 광고나 마케팅보다 비용이 상대적으로 적게 드는 이유는? | 일반적인 상품판매는 광고와 마케팅 의존도가 높지만 소셜커머스는 소비자들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하여 자발적으로 상품을 홍보하면서 구매자를 모으기 때문에 마케팅에 들어가는 비용이 상대적으로 적다. 일부 업체는 소셜커머스 자체를 판매의 수단이 아니라 장기적인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홍보·마케팅의 수단으로 생각하고 있다. | |
소셜커머스는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일 경우 무엇이로고 불리기도 하는가? | 소셜커머스는 전자상거래의 한 형태이며 페이스북, 트 위터 등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를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로 분류된다.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일 경우 파격적인 할인가로 상품을 제공하는 판매방식을 이용하여 소셜 쇼핑 (Social Shopping)이라고도 불리기도 한다. 소셜커머스 는 마케팅, 쇼핑, 유통뿐만 아니라 고객과의 직접 의사소통을 이용하여 상품 구매,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
KB daily knowledge of vitamin "Understanding Social Commerce", KB Financial Group Institute of Management No. 12-28, 2012.
Park Sehwan, "Trend of social media platforms and mobile commerce",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2012.
"Social commerce trends in global carriers," Information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KISDI 2011.
Kim, Ji - Young, Sondonghwan, Air - "Social Networking Services Technology Trends",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Volume 29, No. 11, 2011.
Bock Cyjung Soo, Yoo Jae Soo "Social network" platform technology trends",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Volume 29, No. 11, 2011.
Yieungyong, "Social Networking and Convergence: convergence between industries and other industries emerged as the platform," National Internet Development Agency of Korea, 201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