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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정보관리연구 = Journal of information management, v.43 no.1, 2012년, pp.41 - 62
민혜영 (충남대학교 문헌정보학과 대학원) , 이성숙 (충남대학교 문헌정보학과)
Because of the electronic commerce development, share of the internet bookstore is rising every year in the publication circulation market. Also, the book search in the internet bookstore may smarten more forward according to development trend of the electronic book, and importance of the classifica...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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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서점의 점유율은 어떠한가? | 1990년대 후반 이후, 인터넷 서점은 전체 도서시장의 31.9%의 매출액을 차지할(박익순 2010) 정도로 출판시장 내의 점유율을 넓혀가고 있다. 김재휘와 한미영, 김현주(2002)의 연구에 따르면 인터넷 서점의 브랜드 신뢰에 영향을 미치는 인터넷 서점의 웹서비스 평가속성은 ‘검색의 용이성', ‘배송의 신속성' 순이었다. | |
인터넷의 정보자원이 방대해지면서 요구되는 사항은? | 인터넷의 정보자원이 방대해지면서 신속하고 효율적인 정보 검색을 위한 요구가 증대되 었다. 정보검색 방법은 크게 키워드 검색과 주제별 검색으로 나뉜다. | |
이용자들이 편리한 검색을 최고의 서비스로 꼽는다고 말할 수 있는 근거는 무엇인가? | 9%의 매출액을 차지할(박익순 2010) 정도로 출판시장 내의 점유율을 넓혀가고 있다. 김재휘와 한미영, 김현주(2002)의 연구에 따르면 인터넷 서점의 브랜드 신뢰에 영향을 미치는 인터넷 서점의 웹서비스 평가속성은 ‘검색의 용이성', ‘배송의 신속성' 순이었다. 이러한 결과를 통해 인터넷 서점의 이용자들은 편리한 검색을 최고의 서비스로 손꼽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
권혁성. 2004. 로그분석을 통한 네이버 이용자의 검색 행태 연구. 석사학위논문, 숭실대학교 대학원.
김재휘, 한미영, 김현주. 2002. 인터넷 서점 이용자의 웹서비스에 대한 평가가 브랜드 신뢰 및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3(1): 3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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