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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this study the flow rate-to-pressure difference characteristics of short-tube type damping orifices for a aircraft door damper were investigated by CFD analyses. For the verification of the CFD analysis results the actual performance of a door damper was measured and compared with them. and The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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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러한 압력 차-유량의 특성은 오리피스의 형상 및 크기, 오일의 온도에 따른 점도 변화들이 고려되어야 한다[1]. 논문에서는 난류를 형성하는 Short tube를 댐핑 오리피스로 채택하여 그 형상에 따라 압력치-유량의 특성이 어떻게 달라지며, 각각의 경우의 오리피스 유량계수 값을 수치해석 프로그램으로 해석하여, 적절한 감쇠력을 유추하고, 이를 동특성 해석 프로그램인 ADAMS를 이용하여 그 동적거동을 모사하여 실제 실험결과와 비교하여 도어 댐퍼의 거동을 정확하게 재현 할 수 있는지를 검토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항공기용 도어 댐퍼의 동특성 시뮬레이션 모델을 수립하기 위하여 일련의 연구를 수행하였다. 먼저 댐퍼의 오리피스 형상에 따른 유량을 예즉하여 유량계수를 유추하여 ADAMS 모델에 적용하여 시뮬레이션 모델을 수립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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